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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지 레이서(RAGE RACER)

라면맨 2025. 3. 26. 1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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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수작_레이싱 편_레이지 레이서(RAGE RACER)

레이지 레이서(RAGE RACER)
장르 레이싱
개발/유통 NAMCO
발매일 1996
제공자료 영상/소개/게임/공략/팁 기종 제작사

op 또는 영상링크


  • 작품 개요
타이틀화면 게임화면 제품

🏎️ 레이지 레이서 (RAGE RACER) - 1996

"레이지 레이서(Rage Racer)"남코(NAMCO) 가 개발한 PlayStation(PS1)용 아케이드 스타일 레이싱 게임이야.
"릿지 레이서(Ridge Racer)"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으로, 전작보다 더 깊은 커리어 모드와 차량 커스터마이징 요소가 추가된 것이 특징이야.


📌 기본 정보

  • 제목: 레이지 레이서 (Rage Racer)
  • 개발사: NAMCO
  • 발매일:
    • 일본: 1996년 12월 3일
    • 북미: 1997년 4월
    • 유럽: 1997년 6월
  • 장르: 아케이드 레이싱
  • 플랫폼: PlayStation (PS1)
  • 플레이 모드: 1인용

🚗 게임 특징

🔹 1. 커리어 모드 & 크레딧 시스템

  • 시리즈 최초로 "크레딧(Credit) 시스템" 도입 → 경주에서 상금을 벌어 새로운 차를 구매하거나 업그레이드 가능.
  • 레이스에서 1~3위를 하면 크레딧을 획득하고, 더 좋은 차를 사거나 튜닝할 수 있음.

🔹 2. 더 사실적인 그래픽 & 디자인

  • 전작보다 더 발전된 3D 그래픽과 텍스처 적용.
  • "Ridge Racer"보다 더 어두운 톤과 사실적인 아트 스타일이 도입됨.
  • 메뉴와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메탈릭 & 하드코어 느낌으로 변경됨.

🔹 3. 차량 클래스 & 커스터마이징

  • 차량은 5개 클래스(Class 1~5) 로 나뉘며, 상위 클래스로 갈수록 더 빠른 차량을 운전할 수 있음.
  • 자동차마다 성능이 다르고, 엔진, 타이어, 핸들링 등을 업그레이드 가능.

🔹 4. 새로운 트랙 & 코스 디자인

  • 완전히 새로운 트랙이 추가되었으며, 초보자용 코스부터 고난도 코스까지 다양.
  • 트랙마다 난이도가 다르며, 터널, 급커브, 내리막길 등 다양한 요소가 포함됨.

🕹️ 기본적인 조작 방법

버튼기능
D패드 (← →) 좌우 조향 (핸들 조작)
X 버튼 가속 (엑셀)
□ 버튼 감속 / 브레이크
△ 버튼 후방 카메라 보기
○ 버튼 드리프트 (일부 차량)
L1 / R1 버튼 기어 변속 (수동 변속 시)
START 버튼 일시 정지

🏆 플레이 팁

코너링 연습하기 → 브레이크와 드리프트를 적절히 활용해야 함.
크레딧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 상금을 모아 상위 클래스로 차량을 업그레이드.
트랙을 익혀서 최적의 라인 공략하기 → 속도를 유지하면서 빠른 코너링이 중요.
드리프트 마스터하기 → 일부 차량은 드리프트 활용이 필수적임.


✅ 정리

항목내용
장르 아케이드 레이싱
특징 크레딧 시스템, 차량 커스터마이징, 새로운 트랙
조작법 가속(X), 브레이크(□), 기어 변속(L1/R1), 카메라 전환(△)
난이도 중상급 (전작보다 현실적인 조작감)
후속작 "릿지 레이서 타입 4 (Ridge Racer Type 4)"로 발전

"레이지 레이서"는 전작보다 더 깊이 있는 커리어 요소와 사실적인 레이싱 경험을 제공한 게임이야.
이후 "릿지 레이서 타입 4 (R4)"에서 더욱 세련된 시스템으로 발전하게 되지! 🏁🔥


  • 게임

Rage Racer (Japan) (Rev 1).z01
19.53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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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조작

🏎️ 레이지 레이서 (RAGE RACER) - 기본적인 조작 방법

"레이지 레이서(Rage Racer)"는 남코(NAMCO) 가 PlayStation(PS1)용으로 개발한 레이싱 게임이야.
릿지 레이서(Ridge Racer)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으로, 커리어 모드와 차량 업그레이드 시스템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야.


🕹️ 기본 조작법 (PlayStation 버전)

버튼기능
D패드 (← →) 좌우 조향 (핸들 조작)
X 버튼 가속 (엑셀)
□ 버튼 감속 / 브레이크
○ 버튼 드리프트 (일부 차량 가능)
△ 버튼 후방 카메라 보기
L1 버튼 기어 다운 (수동 변속 시)
R1 버튼 기어 업 (수동 변속 시)
L2 / R2 버튼 시점 변경 (다양한 카메라 뷰 전환)
START 버튼 일시 정지

🚗 레이싱 기본 동작 방법

🔹 1. 가속 & 감속

  • X 버튼을 눌러 가속하고, □ 버튼으로 감속하거나 급정거할 수 있어.
  • 급격한 코너에서는 브레이크(□)를 활용해 속도를 조절해야 함.

🔹 2. 코너링 & 드리프트

  • 핸들(D패드)과 브레이크(□)를 조합하면 부드러운 코너링이 가능해.
  • 일부 차량은 ○ 버튼을 눌러 드리프트 가능, 하지만 과도한 드리프트는 속도를 낮출 수 있음.

🔹 3. 기어 변속 (수동 모드)

  • 기본적으로 자동 변속(Auto) 이지만, 수동 변속(Manual) 설정 시:
    • R1 버튼 → 기어 업
    • L1 버튼 → 기어 다운
  • 수동 변속이 더 빠른 속도를 유지하는 데 유리할 수도 있음.

🔹 4. 카메라 뷰 변경

  • L2 / R2 버튼을 눌러 운전석 시점, 후방 시점 등 다양한 카메라 뷰를 변경 가능.

🔹 5. 후방 확인

  • △ 버튼을 누르면 후방 카메라가 활성화되어 뒤쪽 상황을 확인할 수 있음.
  • 상대 차량의 움직임을 파악하거나 방어 운전을 할 때 유용함.

🏆 레이싱 팁 & 전략

코너링 연습하기 → 브레이크와 핸들 조작을 적절히 활용해야 함.
드리프트 숙달하기 → 속도를 유지하면서 코너를 빠르게 돌기 위해 필수적.
트랙을 익혀서 최적의 주행 라인 찾기 → 최단 거리와 속도를 고려한 주행이 중요.
차량 업그레이드 활용 → 크레딧을 모아 상위 클래스 차량을 구매해야 높은 난이도의 레이스에서 승리 가능.


✅ 정리

항목내용
장르 아케이드 레이싱
특징 차량 업그레이드, 크레딧 시스템, 드리프트 조작
조작법 가속(X), 브레이크(□), 변속(L1/R1), 카메라 전환(L2/R2)
난이도 중상급 (전작보다 현실적인 조작감)

  •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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