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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추어 파이터 2(バーチャファイター 2 / Virtua Fighter 2)

라면맨 2025. 3. 28.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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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 명작_대전격투 편_버추어 파이터 2(バーチャファイター 2 / Virtua Fighter 2)

 

버추어 파이터 2(バーチャファイター 2 / Virtua Fighter 2)
장르 대전게임
개발/유통 SEGA
발매일 1995
제공자료 영상/소개/게임/공략/팁 기종 제작사

  • 영상링크

 


  • 작품 개요
타이틀화면 게임화면 제품

🎮 버추어 파이터 2 (Virtua Fighter 2 / バーチャファイター 2)


📌 개요

**"버추어 파이터 2"**는 SEGA가 개발하고 **세가 새턴(SEGA SATURN)**으로 발매된 3D 격투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버추어 파이터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3D 그래픽을 활용한 실시간 격투의 시초를 보여주는 작품으로 세가의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버추어 파이터 2전 세계적으로 격투 게임의 판도를 변화시킨 게임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다양한 캐릭터, 진지한 격투 시스템, 현실적인 움직임이 특징입니다.


🛠️ 발매 정보

지역발매일플랫폼
🇯🇵 일본 1994년 11월 22일 SEGA SATURN
🇺🇸 북미 1995년 5월 4일 SEGA SATURN
🇪🇺 유럽 1995년 5월 5일 SEGA SATURN

🏆 게임 특징

1. 혁신적인 3D 격투 시스템

  • 버추어 파이터 2세가"Model 2" 아케이드 하드웨어에서 3D 그래픽을 완벽하게 구현하여, 당시로서는 혁신적인 실시간 3D 격투를 제공합니다.
  • 게임은 2D 플레인에서 전개되지만, 3D 모델링을 사용한 캐릭터 움직임충격적인 타격감이 격투의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2. 캐릭터 다양성

  • 8명의 캐릭터가 등장하며, 각각의 캐릭터는 고유의 격투 스타일과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 Aoi (葵) – 다양한 링 기술과 빠른 움직임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 Jacky Bryant (ジャッキー・ブライアント) – 고속의 컴보와 특수기술을 자랑하는 캐릭터.
    • Kage-Maru (影丸) – 빠른 발차기와 난이도가 높은 조작법을 요구하는 캐릭터.
    • Pai Chan (パイ・チャン) – 다양한 고난이도 콤보를 자랑하는 캐릭터.
    • Wolf Hawkfield (ウルフ・ホークフィールド) – 파워와 리치가 강한 캐릭터.
    • Jeffry McWild (ジェフリー・マクワイルド) – 강력한 파워와 체력을 자랑하는 캐릭터.
    • Lion Rafale (ライオン・ラファール) – 독특한 특기와 고유 기술을 지닌 캐릭터.
    • Sarah Bryant (サラ・ブライアント) – 유연한 움직임과 뛰어난 반응 속도를 가진 캐릭터.

3. 실제처럼 느껴지는 물리 기반 타격 시스템

  • 물리 엔진을 통해 타격감, 반동, 충격이 실제와 가까운 수준으로 구현되었습니다. 이 덕분에 각 캐릭터의 타격 기술이나 회피, 방어 동작이 현실감을 주며, 격투의 묘미를 더욱 살렸습니다.

4. 세밀한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 세밀한 3D 모델링정교한 애니메이션 덕분에 캐릭터들의 움직임이 부드럽고 자연스럽습니다. 각 캐릭터의 체형과 움직임은 그들의 격투 스타일에 맞춰 설계되어 더욱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 게임 모드

버추어 파이터 2는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합니다:

  • 1P 모드 (싱글 플레이): AI와 싸우며, 게임의 스토리를 진행합니다.
  • VS 모드 (대전 모드): 1P와 2P가 대전하여 실력을 겨룰 수 있습니다.
  • Training 모드 (연습 모드): 각 캐릭터의 기술을 연습하고, 콤보 및 특수 기술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 Battle mode: 다수의 캐릭터를 차례대로 격파하는 배틀 모드입니다.

💬 평가 및 반응

긍정적인 평가

  • 3D 그래픽을 사용한 격투 게임으로서, 당대 모든 격투 게임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 조작의 직관성리얼리즘이 결합되어 초보자와 숙련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 멀티플레이가 가능하여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부정적인 평가

  • 초기 버전의 세가 새턴성능 한계로 인해 그래픽 품질이 약간 떨어질 수 있다는 비판이 있었습니다.
  • 단조로운 스테이지와 배경이 게임의 시각적 다양성을 제한하는 요소로 지적되었습니다.

📌 결론

버추어 파이터 23D 격투 게임의 혁신을 일으킨 작품으로, 다양한 캐릭터와 사실적인 전투 시스템을 제공하며, 여전히 격투 게임의 고전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세가 새턴의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한 그래픽과 애니메이션이 매우 인상적이며, 당시 격투 게임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킨 게임입니다.


  •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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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3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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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본조작

🎮 버추어 파이터 2 (Virtua Fighter 2) 기본 동작 방법

**"버추어 파이터 2"**는 3D 격투 게임으로, 다양한 캐릭터와 기술을 통해 격투의 묘미를 제공합니다. 각 캐릭터는 고유의 동작 방법전투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의 기본적인 동작 시스템을 이해하면 보다 전략적이고 흥미로운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기본 조작

버튼동작
🔼🔽◀️▶️ (방향키) 이동 (좌우, 전후 이동)
⭕ 버튼 가벼운 공격 (주먹, 발차기 등)
❌ 버튼 강한 공격 (강력한 주먹, 발차기 등)
🔲 버튼 방어 (막기)
🔺 버튼 특수 기술 (캐릭터별 고유의 기술)

⚔️ 기본 동작

1. 이동

  • 좌우 이동: 방향키(◀️▶️)를 사용하여 캐릭터를 좌우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전후 이동: 방향키(🔼🔽)를 이용해 캐릭터가 앞으로 나가거나 뒤로 물러날 수 있습니다.
    • 뒤로 이동 (🔽) 후 빠르게 전진 (🔼)하여 상대방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2. 공격

  • 가벼운 공격 (⭕): 기본적인 가벼운 공격을 합니다.
    • 연속적인 공격을 통해 빠르게 콤보를 만들 수 있습니다.
  • 강한 공격 (❌): 강한 공격을 사용하여 상대방에게 강력한 타격을 줍니다.
    • 이 공격은 가벼운 공격보다 느리지만, 데미지가 큽니다.
    • 강한 공격은 상대방이 방어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콤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방어

  • 방어 (🔲): 막기를 통해 상대방의 공격을 반격할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 공격이 오는 방향에 맞춰 정확한 타이밍에 방어하면 반격이 가능합니다.
    • 후방으로 이동하면서 방어를 잘 활용하면, 상대방의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4. 점프 & 공중 공격

  • 점프 (🔲): 점프는 공중에서 공격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점프 후 공중에서 공격을 사용하면 상대의 방어를 뚫을 수 있습니다.

5. 특수 기술 (🔺)

  • 각 캐릭터는 고유의 특수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 특수 기술은 캐릭터마다 다르게 설정되어 있으며, 조작이 다소 어렵지만 강력한 공격을 자랑합니다.
    • 이 기술은 타이밍과 거리가 중요하며,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거나 강력한 반격을 할 때 유용합니다.

⚔️ 콤보 시스템

  • 콤보는 공격 버튼을 연속적으로 눌러서 다양한 공격을 이어가는 기술입니다.
    • 연속 콤보: 기본적인 연타 공격은 버튼을 빠르게 연속해서 누르면 발생합니다.
    • 강한 콤보: 버튼과 함께 다른 방향키를 조합해 강한 공격 콤보를 만들 수 있습니다.
  • 특수 콤보는 **특수 기술(🔺)**과 연계해 콤보를 만들 수 있으며, 상대의 방어를 뚫고 강력한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 플레이 팁

  1. 기본 공격과 방어의 타이밍을 익히세요.
    • 빠른 반응 속도가 중요하며, 공격을 예측하고 방어를 적절히 하여 반격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캐릭터의 특성을 파악하세요.
    • 각 캐릭터는 속도, 공격력, 기술 등이 다릅니다. 캐릭터의 특성을 잘 파악하여 적절한 전투 스타일을 적용해야 합니다.
  3. 콤보를 연습하세요.
    • 콤보는 상대방을 제압하는 강력한 수단입니다. 연속적인 공격을 통해 상대방의 방어를 무너뜨리는 방법을 연습하세요.

  •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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