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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ゼルダの伝説 時のオカリナThe Legend of Zelda: Ocarina of Time)

라면맨 2020. 9. 23.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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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64 명작_액션 RPG 편_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리카나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ゼルダの伝説 時のオカリナ
The Legend of Zelda: Ocarina of Time
장르 A-ADV
개발팀 NINTENDO
발매일 1998.11.21
제공자료 영상/소개/게임/공략/팁 기종 제작사

op 또는 영상링크


  • 작품 개요
타이틀화면 전투화면 필드맵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ゼルダの伝説 時のオカリナ / The Legend of Zelda: Ocarina of Time)는 1998년 닌텐도에서 발매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Nintendo 64 플랫폼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젤다의 전설 시리즈 최초로 3D 그래픽을 도입한 작품으로, 게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품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2.

주요 특징:

  • 스토리: 플레이어는 주인공 링크(Link)를 조작하여 하이랄(Hyrule) 왕국을 구하기 위한 여정을 떠납니다. 링크는 시간 여행을 통해 어린 시절과 성인 시절을 오가며, 악당 가논돌프(Ganondorf)를 저지하고 젤다 공주를 구해야 합니다.
  • 오카리나 시스템: 게임의 핵심 요소 중 하나는 오카리나라는 악기를 연주하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멜로디를 배워 퍼즐을 풀거나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Z-타겟팅 시스템과 컨텍스트 민감 버튼을 도입하여 3D 환경에서의 전투와 상호작용을 혁신적으로 구현했습니다.
  • 평가와 수상: 이 게임은 출시 이후 비평가와 게이머들로부터 극찬을 받았으며, 여러 매체에서 "역대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700만 장 이상 판매되며 상업적으로도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게임은 이후 다양한 플랫폼으로 리마스터되거나 재출시되었으며, 2011년에는 Nintendo 3DS용으로 개선된 버전이 발매되었습니다.


  • 스토리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ゼルダの伝説 時のオカリナ / The Legend of Zelda: Ocarina of Time)의 스토리는 하이랄(Hyrule) 왕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서사적인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기본 줄거리

플레이어는 주인공 링크(Link)로, 코키리 숲(Kokiri Forest)에서 시작합니다. 나무 정령인 데쿠 나무(Deku Tree)로부터 자신의 운명을 듣고, 하이랄을 구하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됩니다. 악당 가논돌프(Ganondorf)가 하이랄 왕국을 장악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이를 막기 위해 링크는 젤다 공주와 협력합니다.

시간 여행의 핵심

이 게임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시간 여행"입니다. 링크는 성인이 된 미래와 어린 시절의 과거를 오가며 퍼즐을 풀고, 스토리를 진행합니다. 시간의 사원을 중심으로, 플레이어는 마스터 소드(Master Sword)를 통해 과거와 미래를 넘나들 수 있습니다.

오카리나의 역할

플레이어는 오카리나라는 악기를 통해 다양한 멜로디를 연주하며 스토리를 진행합니다. 이 멜로디는 문을 열거나, 특정 장소로 순간 이동하거나, 시간과 날씨를 조작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대결과 최종 목표

링크는 하이랄 전역을 탐험하며 여러 던전을 정복하고, 강력한 보스를 물리쳐야 합니다. 최종적으로는 가논돌프와 대결하며, 하이랄 왕국과 젤다 공주를 구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게임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z01
10.00MB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z02
10.00MB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zip
5.12MB


  • 기본조작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ゼルダの伝説 時のオカリナ / The Legend of Zelda: Ocarina of Time)의 Nintendo 64 컨트롤은 직관적이며, 3D 환경에서의 탐험과 전투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주요 컨트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날로그 스틱: 링크의 이동을 조작합니다.
  • A 버튼: 상황에 따라 다양한 동작을 수행하는 컨텍스트 민감 버튼(예: 문 열기, 대화하기, 아이템 사용 등).
  • B 버튼: 검을 휘두르는 공격 동작.
  • C 버튼(위/아래/왼쪽/오른쪽): 플레이어가 설정한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특정 기능(예: Navi와 대화, 1인칭 시점 전환 등)을 실행.
  • R 버튼: 방패를 들어 방어 자세를 취합니다.
  • Z 버튼: Z-타겟팅 시스템을 활성화하여 적이나 특정 대상에 초점을 맞추고 카메라를 조정.
  • Start 버튼: 메뉴를 열어 장비, 아이템, 맵 등을 확인.

  • 공략


  • 개발비화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The Legend of Zelda: Ocarina of Time)는 게임 역사에서 중요한 작품인 만큼, 흥미로운 비화와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1. 이름의 유래: "오카리나"라는 악기는 실제로 존재하며, 개발 팀은 이 특별한 악기를 중심으로 게임의 아이디어를 발전시켰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가 실제 악기를 연주하는 것 같은 독창적인 경험을 제공하려 했죠.
  2. Z-타겟팅의 영감: 혁신적인 Z-타겟팅 시스템은 팀 멤버들이 닌텐도 본사 근처에서 나비가 꽃 주변을 맴도는 모습을 관찰한 후 고안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3D 환경에서 적과 상호작용을 더욱 자연스럽고 직관적으로 만들어주었습니다.
  3. 시간과 날씨의 동적 변화: 하이랄 평원의 시간 경과 시스템과 날씨 변화는 당시로서는 매우 혁신적이었으며, 플레이어들에게 생동감 있는 게임 세계를 제공했습니다. 이는 이후 젤다 시리즈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4. 개발 과정의 도전: 젤다 팀은 Nintendo 64 카트리지의 용량 제한 때문에 창의적인 방법을 모색해야 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장면과 효과가 압축되었으며, 게임의 뛰어난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최적화가 이루어졌습니다.
  5. 링크의 성별: 초기 개발 단계에서는 링크의 성별을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었지만, 개발 시간과 스토리 진행상 복잡성이 증가해 최종적으로는 남성으로 고정되었습니다.
  6. 숨겨진 디테일과 이스터 에그: 게임에는 다양한 숨겨진 요소와 이스터 에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젤다의 방에 마리오 캐릭터의 초상화가 걸려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사운드 디자인의 혁신: 게임의 음악은 전설적인 작곡가 코지 콘도(Koji Kondo)가 작업했으며, 플레이어가 오카리나를 통해 실제 멜로디를 연주할 수 있는 경험은 독창적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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