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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BA 평작_비쥬얼노벨 편_피안화(彼岸花 / Higanbana)
피안화(彼岸花 / Higanbana) | |||
장르 | 비쥬얼노벨 | ![]() |
ATHENA |
개발/유통 | ATHENA | ||
발매일 | 2002 | ||
제공자료 | 영상/소개/게임/공략/팁 | 기종 | 제작사 |
op 또는 영상링크
- 작품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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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화면 | 게임화면 | 제품 |
🎮 게임 개요
항목내용
게임명 | 彼岸花 (Higanbana / 피안화) |
플랫폼 | Nintendo Game Boy Advance |
발매일 | 2002년 11월 29일 |
개발/배급 | Athena (アテナ) |
장르 | 비주얼 노벨 / 텍스트 어드벤처 |
언어 | 일본어 전용 |
발매지역 | 일본 (Japan Only) |
📖 스토리 및 테마
《Higanbana》는 일본 전통의 괴담과 인간 심리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어두운 분위기의 비주얼 노벨입니다.
'피안화(彼岸花)'는 일본에서 죽음과 이별, 환생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꽃이며, 이 게임은 이러한 테마를 반영하여
죽음, 유령, 과거의 후회와 같은 요소들을 이야기 속에 녹여냅니다.
- 플레이어는 주인공이 되어 미스터리한 사건을 추적하며 선택지를 통해 다양한 결말에 도달합니다.
- 학교나 폐쇄된 공간, 혹은 인물 간의 얽힌 감정선이 주요 배경입니다.
- 여러 개의 에피소드 또는 시나리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이야기들이 독립적이면서도
테마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 게임 특징
- 🎭 다중 엔딩 시스템: 선택지에 따라 캐릭터의 운명과 결말이 달라짐
- 📚 정적인 화면 + 텍스트 진행 방식: 배경 일러스트와 함께 대사가 중심이 되는 구성
- 🎧 음악과 효과음을 통해 긴장감과 분위기 연출
- 🎨 일본 전통 미학을 반영한 아트워크: 어두운 톤의 그래픽과 분위기 있는 연출
⌛ 플레이 시간
- 평균 15~20시간 정도의 플레이 타임
- 각 루트 별로 다르게 소요됨 (단일 루트는 1~3시간 정도)
🔍 기타 정보
- 《Higanbana》는 정식 영어 번역이 없으며, 일본어로만 제공됩니다.
- 비주얼 노벨 팬들 사이에서 숨겨진 명작으로 평가되며,
GBA 플랫폼으로는 드문 진지하고 성인 취향의 스토리 중심 게임입니다. - 발매 당시 주류가 아니었던 장르였기에, 소량 생산으로 지금은 희귀 타이틀 중 하나입니다.
- 게임
- 기본조작
🎮 《Higanbana》 (GBA) 기본 조작 방법
《Higanbana》는 비주얼 노벨(텍스트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으로,
기본적으로는 텍스트를 읽고 선택지를 고르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GBA 버튼별 역할
버튼기능
A 버튼 | 텍스트 진행 (다음 문장으로 넘어감) / 선택지 확정 |
B 버튼 | 텍스트 되감기 (일부 상황에서 직전 문장 다시 보기 가능) |
START | 일시정지 / 메뉴 호출 (있을 경우) |
SELECT | 시스템 설정 또는 로그 열기 (게임에 따라) |
방향키 (←↑↓→) | 선택지 이동 또는 메뉴 내 커서 이동 |
L / R 버튼 | 일부 버전에서는 빠른 스킵(자동 진행) 기능 할당 (또는 장면 넘김) |
📋 주요 시스템 기능 (게임 내 메뉴)
- ✅ 텍스트 스킵: 이미 본 대사를 자동으로 넘길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할 수 있음
- ✅ 세이브/로드: 이야기 중간에 저장 및 불러오기 가능 (시점은 제한적일 수 있음)
- ✅ 선택지에 따른 분기: 플레이 중 등장하는 선택지를 선택하여 스토리가 갈라짐
- ✅ 자동 진행: 텍스트가 일정 속도로 자동으로 넘어가는 기능 (AUTO 모드)
※ 비주얼 노벨 특성상 조작보다는 선택과 읽기가 중심입니다.
일반적인 액션이나 조작 난이도는 거의 없습니다.
💡 팁
- 저장은 선택지 전에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러 루트를 보기 쉬워집니다.
- 중요한 이벤트 전후에는 세이브 포인트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 플레이 중 잘못된 선택을 해도 되돌릴 수 있도록 세이브 슬롯을 나눠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공략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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