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ULE/에뮬레이터 소식

[GAMEBOY] Gearboy VER 2025.04.08

라면맨 2025. 4. 10. 21:41
728x90


  • 에뮬소개

Gearboy Git(2025년 4월 9일) 이 컴파일되었습니다. 

Gearboy 는 C++로 작성된 닌텐도 게임보이 에뮬레이터 입니다 


  • 개발 내용

이 에뮬레이터는 소스 코드의 가독성에 중점을 두었지만, 호환성도 뛰어납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을 준수하고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Gearboy 기능:
- 매우 정확한 CPU 에뮬레이션으로, blargg 테스트에서 cpu_instrs.gb를 통과합니다.
- 정확한 명령어 및 메모리 타이밍으로, blargg 테스트에서 instr_timing.gb와 mem_timing.gb를 통과합니다.
- 메모리 뱅크 컨트롤러(RTC가 있는 MBC1, MBC2, MBC3, MBC5), ROM + RAM 및 멀티카트 카트리지.
- 정확한 LCD 컨트롤러 에뮬레이션. 중간 주사선 타이밍을 포함한 정확한 타이밍과 우선순위를 갖춘 배경, 창 및 스프라이트.
- 프레임 믹스: 원래 Game Boy에서 볼 수 있었던 LCD 고스팅 효과를 모방합니다.
- SDL Audio 및 Gb_Snd_Emu 라이브러리를 사용한 사운드 에뮬레이션.
- Game Boy Color 지원.
- 통합 디스어셈블러. 전체 디스어셈블된 메모리를 텍스트 파일로 덤프하거나 실시간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배터리로 작동하는 RAM 카트리지를 파일로 저장합니다.
- 상태를 저장합니다.
- 압축된 ROM을 지원합니다(ZIP 압축 해제).
- Game Genie 및 GameShark 치트를 지원합니다.
- 다중 플랫폼. Windows, Linux, Mac OS X, Raspberry Pi, iOS 및 libretro 코어(RetroArch)에서 실행됩니다.


  • 업데이터 내용

Gearboy Git 변경 사항:
* Ubuntu 20.04 빌드 제거
* 게임 컨트롤러 감지 및 핫플러깅 개선


  • 업데이터 자료

Gearboy-3.6.1-23-g6ad87b7-windows-x64.zip
1.65MB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