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 평작_액션 편_드래곤볼 Z KAI (ドラゴンボール 改 / DRAGON BALL Z KAI)
드래곤볼 Z KAI (ドラゴンボール 改 / DRAGON BALL Z KAI) | |||
장르 | 액션 | ![]() |
Namco Bandai Games |
개발/유통 | Game Republic | ||
발매일 | 2011 | ||
제공자료 | 영상/소개/게임/공략/팁 | 기종 | 제작사 |
op 또는 영상링크
- 작품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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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화면 | 게임화면 | 제품 |
Nintendo DS용 게임 **『드래곤볼 改: 얼티밋 무투전(ドラゴンボール 改 アルティメット武闘伝 / Dragon Ball Kai: Ultimate Butōden)』**은 2011년 2월 3일 일본에서만 발매된 2D 격투 게임으로, 애니메이션 『드래곤볼 Z 카이』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게임 개요
- 장르: 격투 (2D 대전 액션)
- 플랫폼: Nintendo DS
- 개발사: Game Republic
- 배급사: Namco Bandai Games
- 발매일: 2011년 2월 3일 (일본 한정)
- 플레이 모드: 싱글 플레이어, 오프라인 멀티플레이어
- 언어: 일본어 전용 (공식 영어판 미출시)
📖 스토리 모드
이 게임의 스토리 모드는 『드래곤볼 Z』의 사이어인 편부터 마인 부우 편까지의 주요 사건들을 다루며, 일부 "What-if" 시나리오도 포함되어 있어 원작과는 다른 전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게임플레이 특징
- 터치스크린 지원: 특수 기술과 궁극기를 터치스크린을 통해 손쉽게 발동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캐릭터: 손오공, 베지터, 피콜로, 프리저, 셀, 마인 부우 등 50명 이상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모드:
- 스토리 모드: 원작의 주요 사건을 따라가는 모드
- 챌린지 모드: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는 도전 과제
- 대전 모드: AI 또는 다른 플레이어와의 대전
- 트레이닝 모드: 기술 연습 및 조작 익히기
🎨 그래픽 및 사운드
Nintendo DS의 하드웨어 한계를 고려하여 3D 그래픽 요소를 도입하였으며, 전투 중 배경과 캐릭터의 움직임이 부드럽게 표현됩니다. 특히 파괴된 나메크성 등의 배경은 높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 발매 및 지역 제한
『드래곤볼 改: 얼티밋 무투전』은 일본에서만 발매되었으며, 공식적인 영어판은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Nintendo DS는 리전 프리(Region-Free) 기기이므로, 일본판 카트리지를 이용하면 다른 지역의 DS 또는 3DS 기기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게임
- 기본조작
『드래곤볼 改 얼티밋 무투전 (Dragon Ball Kai: Ultimate Butouden / ドラゴンボール改 アルティメット武闘伝)』
의 조작 방법을 보기 쉽게 🧾 아이콘과 함께 표 형식으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 기본 조작
▶️ 방향키 (D-Pad) | 캐릭터 이동 (상하좌우, 공중 이동 포함) |
🅰️ A 버튼 | 기본 공격 (연속기로 연결 가능) |
🅱️ B 버튼 | 점프 / 공중 이동 / 긴급 회피 |
❌ X 버튼 | 필살기 발동 (에너지파 등) |
🔺 Y 버튼 | 강 공격 / 특수기술 발동 (캐릭터에 따라 다름) |
🔄 L 버튼 | 가드 / 자동 카메라 조정 |
🔁 R 버튼 | 카이 에너지 충전 (기력 충전) |
📱 터치스크린 | 궁극기 및 특수 스킬 아이콘 터치로 발동 |
⚔️ 전투 중 특수 조작
📱 터치 아이콘 | 궁극기 발동 (조건 충족 시), 연속기 마무리 |
🔁 R + 방향키 | 회피 기술 또는 텔레포트 (기력 소모) |
🅰️ + ▶️ 방향 | 대시 어택 (빠르게 접근하며 공격) |
L + R 동시 | 분노 모드 (일부 캐릭터의 특수 상태) |
🎮 모드 내 조작 예시
📖 스토리 모드 | 대사 넘기기 (A), 선택지 고르기 (D-Pad), 이벤트 시작 (A) |
⚙️ 메뉴 화면 | X 버튼으로 메뉴 열기, D-Pad로 선택, A로 결정 |
🧪 트레이닝 모드 | 자유 조작, 터치로 기술 사용 연습 |
🔋 필살기 & 궁극기 사용법
- X 버튼: 일반 필살기 (필요 기력 소모)
- 터치스크린: 궁극기 사용 (게이지가 차야 가능, 아이콘이 활성화됨)
- 일부 궁극기는 QTE(빠른 버튼 입력) 형태로 구성됨
📝 조작 특징 요약
- 🔹 버튼 + 터치 조작의 혼합 시스템
- 🔹 콤보 연결 시스템 존재 (타격 → 필살기 → 궁극기)
- 🔹 에너지 관리 중요 (궁극기 사용 전 기력 충전 필요)
- 🔹 L/R 활용도 높음: 방어, 회피, 에너지 충전
💡 팁: 대부분의 캐릭터는 터치스크린 4분할 스킬 패널을 통해
자신만의 특수기를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 실전에서 빠른 대응이 가능해요!
-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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