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ULE/에뮬레이터 소식

[GB/GBC/GBA]GSE VER.250421

라면맨 2025. 4. 23. 13: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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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에뮬소개

GSE v0.4가 출시되었습니다.

GSE(Game Boy Speedrun Emulator)는 C#으로 작성된 게임보이, 게임보이 컬러, 게임보이 어드밴스 에뮬레이터입니다.

무엇보다도 스피드런 플레이어를 위해 개발되었으며, 스피드런에 최적화되도록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이 에뮬레이터는 감바테 스피드런 에뮬레이터의 후속작입니다.

따라서 GSE는 게임보이 및 게임보이 컬러 에뮬레이션에 감바테 에뮬레이션 코어를 사용합니다.

GSE의 새로운 기능인 게임보이 어드밴스 에뮬레이션(즉, 게임보이 어드밴스 게임)은 현재 mGBA 에뮬레이션 코어를 사용합니다.


  • 개발 내용

GSE 기능:
에뮬레이션 코어
Game Boy Color 모드에서 플레이 가능한 오리지널 Game Boy 게임(적절하게 에뮬레이션됨)
Game Boy Advance 모드에서 플레이 가능한 Game Boy/Game Boy Color 게임(즉, Game Boy Advance에서 Game Boy Color로)
Game Boy Player 에뮬레이션(즉, 하드 리셋 페이드아웃 타이밍이 있는 Game Boy Advance 모드)
Super Game Boy 2 에뮬레이션(리셋 타이밍이 적절하게 에뮬레이션됨)
Battleground에서 테스트된 Game Boy/Game Boy Color 에뮬레이션, 포켓몬 RNG 조작을 복제하고 콘솔에서 검증 가능한 TAS를 생성할 수 있음1 Game Boy /Game Boy Color


에뮬레이션과 동일한 수준은 아니지만 매우 정확한 Game Boy Advance 에뮬레이션(즉, Game Boy Advance 게임) 2 스피드런 Bootrom/BIOS 파일이 사용에 필요함 화면 하단에 상태 표시줄이 표시되어 현재 ROM CRC32와 현재 에뮬레이터 사이클 수, 상태 메시지를 표시함 상태 표시줄을 비활성화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하드 리셋 시 게임 보기 위에 ROM CRC32가 표시됨 상태 메시지도 비슷한 방식으로 표시됩니다.

이 상태 표시줄은 창 제목 표시줄과 달리 창 캡처 소프트웨어(예: OBS)로 쉽게 캡처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게임 입력은 동일한 호스트 입력에 바인딩할 수 없습니다(예: 시작 및 선택을 Enter에 바인딩할 수 없음) 왼쪽+오른쪽 및 위쪽+아래쪽 입력은 금지됩니다. 

Game Boy Advance 게임의 경우 기본적으로 "배터리 소진" RTC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항상 올바른 프레임 속도(예: ~59.7275 FPS)에서 실행됩니다. 

호스트 타이밍 목적으로 "클럭 동기화"가 사용되어 매우 일관된 프레임 페이싱(예: 최소 "떨림")과 최소 입력 지연(둘 다 1프레임 트릭 등에 중요함)을 보장합니다.

모든 실행에 대한 입력 로그가 저장되어 실행 검증자에게 보조 증거 소스를 제공합니다. 

실행이나 연습에서 스피드러너에게 유용하지 않은 기능은 없습니다(예: 치트 코드 지원 없음)

100개의 저장 상태 슬롯(슬롯당 10개의 슬롯이 있는 "세트" 시스템에서 작동, 즉 각각 10개의 슬롯이 있는 10개 세트) ROM 파일 및 드래그 앤 드롭 지원 savestates 7z/rar/tar/gz/zip 압축 ROM 지원 SameBoy의 공식을 사용한 색상 보정 구성 옵션 SGB 테두리(Super Game Boy 2 에뮬레이션용)를 구성 옵션으로 숨길 수 있음 

GUI 최근접 이웃, Billinear 및 Sharp Billinear 필터링 옵션 DPI 인식 GUI 크기 조정4 다크 모드 및 라이트 모드 옵션 GUI가 다크 모드일 때 Windows 10 이상에서 다크 모드 제목 표시줄 입력 키보드 와 조이스틱 입력 모두에 사용 가능한 배경 입력 옵션 배경 입력을 조이스틱 입력에만 적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음 

입력 바인딩에는 "수정" 키를 설정할 수 있음

어떤 키가 수정자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위의 게임 입력 제한 사항 제외).

키보드+조이스틱 교차수정자가 가능합니다.

입력 바인딩은 입력당 최대 4개의 바인딩을 가질 수 있습니다(Game Boy Player가한 번에 4개의 GameCube 컨트롤러를 허용하는 방식과 일치).

단축키는 모두 구성 가능하며 하드코딩된 단축키는 없습니다.
키보드 입력 텍스트는 키보드 레이아웃에 따라 현지화됩니다. 그러나 구성은 키보드 키 위치를 참조하여구성이 레이아웃에 구애받지 않도록 합니다.

오디오호스트 오디오 장치를 구성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장치가 분리되면 기본 오디오 장치에 자동으로 다시 연결됩니다.

볼륨은 에뮬레이터 내에서 구성할 수 있습니다.


볼륨은 선형 스케일링이 아닌 로그 스케일링을 사용합니다(사람이 소리를 인지하는 방식에 더 가깝습니다) .


  • 업데이터 내용

GSE 변경 로그:
GSE의 네 번째 릴리스입니다.
이 릴리스에서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입력 로그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여기의 입력 로그는 게임 입력이 포함된 작은 파일로
, 전체 실행 세션을 다시 만들어 실행 검증을 위한 보조 증거 소스를 제공합니다. 입력 로그는 GSE의 사용자 폴더에 저장되며, 경로 설정에서 쉽게 열 수 있습니다. nputLogPlayer를 사용하여 이러한 입력 로그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GBA 게임에서 실시간 배터리 RTC로 생성된 입력 로그는 동기화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이 문제는 향후 릴리스에서 수정될 예정입니다).
이번 릴리스에 추가된 간단한 기능으로는 Discord Rich Presence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아직은 GSE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외에는 별다른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번 릴리스에는 다양한 버그 수정과 오디오 지연 시간 및 전체 화면 사용과 관련된 사소한 삶의 질 향상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업데이터 자료

윈도우

GSE-win-x64.zip
5.06MB

안드로이드

GSE-android.apk
14.87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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