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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랑 마크 오브 더 울브스(Garou: Mark of the Wolves / 餓狼マークオブザウルブズ)

라면맨 2025. 4. 26. 2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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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케이드 수작_대전격투 편_아랑 마크 오브 더 울브스(Garou: Mark of the Wolves / 餓狼マークオブザウルブズ)

아랑 마크 오브 더 울브스(Garou: Mark of the Wolves / 餓狼マークオブザウルブズ)
장르 대전격투
SNK
개발/유통 SNK
발매일 1999
제공자료 영상/소개/게임/공략/팁 기종 제작사

op 또는 영상링크


  • 작품 개요
타이틀화면 게임화면 제품

🎮 《Garou: Mark of the Wolves》 (餓狼 MARK OF THE WOLVES)

아이콘항목설명
🏢 개발/발매 개발: SNK
발매: 1999년 (NEO GEO 아케이드)
🎮 장르 2D 대전 격투 게임
🕹️ 플랫폼 - 아케이드 (MVS)
- NEO GEO AES
- Dreamcast
- PS2
- PS4/Steam/Xbox 등
🐺 시리즈 "아랑전설 (Fatal Fury)" 시리즈의 후속작
👊 특징 시스템 - T.O.P 시스템 (Tactical Offensive Position)
- Just Defend (정확 방어)
- 브레이크 무브
🌍 세계관 - 테리 보가드 이후 세대 이야기
- "사우스타운"을 무대로 새로운 캐릭터들과 싸움
대표 캐릭터 락 하워드 (Rock Howard), 테리 보가드 (Terry Bogard), 김동환 (Kim Dong Hwan), 호타루 후타바 (Hotaru Futaba) 등
🎨 그래픽 - 당시 기준 최상급 2D 도트 그래픽
- 부드러운 애니메이션 (초당 프레임 수 증가)
🎵 사운드 하드한 락 스타일 사운드트랙 + 캐릭터별 테마곡

✨ 주요 시스템

시스템설명
🛡️ Just Defend 상대 공격을 정확한 타이밍에 막으면 체력 회복 + 반격 기회 발생
🔥 T.O.P 시스템 체력 게이지 일부를 "TOP 존"으로 설정 → 이 구간일 때 공격력 상승 & 추가 기술 사용 가능
💥 브레이크 무브 일부 스페셜 무브 중 특정 타이밍에 캔슬하여 연속 기술 연결 가능

🎯 특별 포인트

  • 🐾 "아랑전설" 시리즈의 리부트적 작품: 거의 모든 기존 캐릭터를 빼고, 새로운 세대 중심으로 전개.
  • 🧬 락 하워드: 《Fatal Fury》의 최종보스 "기스 하워드"의 아들로, 주인공 역할을 맡음.
  • 🎨 그래픽 완성도: 마지막 2D 격투기의 정점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디테일한 도트 그래픽과 매끄러운 애니메이션.
  • 🔥 높은 평가: 지금도 "SNK 최고의 격투게임" 중 하나로 꼽혀

  • 게임

Garou - Mark of the Wolves.z01
19.53MB
Garou - Mark of the Wolves.zip
17.61MB


  • 기본조작

🎮 《Garou: Mark of the Wolves》 (아케이드 버전) 기본 조작

조작 장비기능설명
8방향 레버 이동 / 점프 / 앉기 앞(→), 뒤(←), 위(↑), 아래(↓) 및 대각선 입력 가능
버튼 A (좌측) 약펀치 (Light Punch) 빠르고 약한 펀치 공격
버튼 B 약킥 (Light Kick) 빠르고 약한 킥 공격
버튼 C 강펀치 (Heavy Punch) 느리지만 강한 데미지의 펀치 공격
버튼 D (우측) 강킥 (Heavy Kick) 느리지만 강한 데미지의 킥 공격

📝 아케이드판은 총 4개 버튼 (A, B, C, D) 사용
(SNK 전통의 4버튼 대전 시스템)


🕹️ 주요 조작 시스템

시스템 이름조작 방법설명
이동 ← / → 기본적인 좌우 이동
점프 ↑ / ↖ / ↗ 위쪽으로 입력하여 점프 (앞/뒤 대각선 가능)
앉기 앉아서 공격하거나 방어
가드 (방어) 상대 방향으로 ← (서거나 앉은 상태) 스탠딩 가드(상단) / 크라우치 가드(하단) 가능
Just Defend (정확 방어) 공격 히트 직전에 ← 또는 ↓ 방어 성공 시 체력 소량 회복 + 반격 기회
T.O.P 어택 체력 게이지 특정 구간 진입 시 A+B 동시 누름 특수 강화 공격 발동
필살기 (Special Move) 방향 입력 + A/B/C/D 버튼 캐릭터별 고유 기술 발동
슈퍼 무브 (Super Special Move) 슈퍼 커맨드 입력 + 버튼 게이지를 소모하여 강력한 기술 발동
브레이크 무브 (Break Move) 특정 스페셜 무브 중 지정 입력 캔슬하여 연속 콤보 가능

✨ 기본 커맨드 입력 예시

커맨드설명
↓↘→ + A 또는 C 전진형 필살기
↓↙← + B 또는 D 반격/회피형 필살기
→↓↘ + A 또는 C 슈퍼 무브 발동 (게이지 필요)
← (타이밍 정확히) Just Defend (정확 방어)

🎯 아케이드판 조작 특징 요약

  • 오락실 특유의 레버+4버튼 구성
  • Just DefendT.O.P 시스템을 활용하는 고급 심리전
  • 커맨드는 부드럽게 빠르게 입력하는 게 중요 (SNK 스타일)
  • 버튼 A~D를 적절히 조합해서 브레이크 → 콤보 → 슈퍼 연계 가능

  • 공략

아랑: 마크 오브 더 울브스(餓狼: MARK OF THE WOLVES) 인터뷰 / 설정집 / 엔딩스토리 편


1부 링크 [캐릭터별 기술 공략]

https://ramenman-game-history.tistory.com/480

2부 링크 [게임 시스템 / 대전 공략]

https://ramenman-game-history.tistory.com/486

3부 링크 [개발팀 인터뷰 / 설정원화집 / 엔딩스토리]

https://ramenman-game-history.tistory.com/4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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