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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케이드 수작_대전격투 편_아랑 마크 오브 더 울브스(Garou: Mark of the Wolves / 餓狼マークオブザウルブズ)
아랑 마크 오브 더 울브스(Garou: Mark of the Wolves / 餓狼マークオブザウルブズ) | |||
장르 | 대전격투 | ![]() |
SNK |
개발/유통 | SNK | ||
발매일 | 1999 | ||
제공자료 | 영상/소개/게임/공략/팁 | 기종 | 제작사 |
op 또는 영상링크
- 작품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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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화면 | 게임화면 | 제품 |
🎮 《Garou: Mark of the Wolves》 (餓狼 MARK OF THE WOLVES)
아이콘항목설명
🏢 | 개발/발매 | 개발: SNK 발매: 1999년 (NEO GEO 아케이드) |
🎮 | 장르 | 2D 대전 격투 게임 |
🕹️ | 플랫폼 | - 아케이드 (MVS) - NEO GEO AES - Dreamcast - PS2 - PS4/Steam/Xbox 등 |
🐺 | 시리즈 | "아랑전설 (Fatal Fury)" 시리즈의 후속작 |
👊 | 특징 시스템 | - T.O.P 시스템 (Tactical Offensive Position) - Just Defend (정확 방어) - 브레이크 무브 |
🌍 | 세계관 | - 테리 보가드 이후 세대 이야기 - "사우스타운"을 무대로 새로운 캐릭터들과 싸움 |
⭐ | 대표 캐릭터 | 락 하워드 (Rock Howard), 테리 보가드 (Terry Bogard), 김동환 (Kim Dong Hwan), 호타루 후타바 (Hotaru Futaba) 등 |
🎨 | 그래픽 | - 당시 기준 최상급 2D 도트 그래픽 - 부드러운 애니메이션 (초당 프레임 수 증가) |
🎵 | 사운드 | 하드한 락 스타일 사운드트랙 + 캐릭터별 테마곡 |
✨ 주요 시스템
시스템설명
🛡️ Just Defend | 상대 공격을 정확한 타이밍에 막으면 체력 회복 + 반격 기회 발생 |
🔥 T.O.P 시스템 | 체력 게이지 일부를 "TOP 존"으로 설정 → 이 구간일 때 공격력 상승 & 추가 기술 사용 가능 |
💥 브레이크 무브 | 일부 스페셜 무브 중 특정 타이밍에 캔슬하여 연속 기술 연결 가능 |
🎯 특별 포인트
- 🐾 "아랑전설" 시리즈의 리부트적 작품: 거의 모든 기존 캐릭터를 빼고, 새로운 세대 중심으로 전개.
- 🧬 락 하워드: 《Fatal Fury》의 최종보스 "기스 하워드"의 아들로, 주인공 역할을 맡음.
- 🎨 그래픽 완성도: 마지막 2D 격투기의 정점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디테일한 도트 그래픽과 매끄러운 애니메이션.
- 🔥 높은 평가: 지금도 "SNK 최고의 격투게임" 중 하나로 꼽혀
- 게임
Garou - Mark of the Wolves.z01
19.53MB
Garou - Mark of the Wolves.zip
17.61MB
- 기본조작
🎮 《Garou: Mark of the Wolves》 (아케이드 버전) 기본 조작
조작 장비기능설명
8방향 레버 | 이동 / 점프 / 앉기 | 앞(→), 뒤(←), 위(↑), 아래(↓) 및 대각선 입력 가능 |
버튼 A (좌측) | 약펀치 (Light Punch) | 빠르고 약한 펀치 공격 |
버튼 B | 약킥 (Light Kick) | 빠르고 약한 킥 공격 |
버튼 C | 강펀치 (Heavy Punch) | 느리지만 강한 데미지의 펀치 공격 |
버튼 D (우측) | 강킥 (Heavy Kick) | 느리지만 강한 데미지의 킥 공격 |
📝 아케이드판은 총 4개 버튼 (A, B, C, D) 사용
(SNK 전통의 4버튼 대전 시스템)
🕹️ 주요 조작 시스템
시스템 이름조작 방법설명
이동 | ← / → | 기본적인 좌우 이동 |
점프 | ↑ / ↖ / ↗ | 위쪽으로 입력하여 점프 (앞/뒤 대각선 가능) |
앉기 | ↓ | 앉아서 공격하거나 방어 |
가드 (방어) | 상대 방향으로 ← (서거나 앉은 상태) | 스탠딩 가드(상단) / 크라우치 가드(하단) 가능 |
Just Defend (정확 방어) | 공격 히트 직전에 ← 또는 ↓ | 방어 성공 시 체력 소량 회복 + 반격 기회 |
T.O.P 어택 | 체력 게이지 특정 구간 진입 시 A+B 동시 누름 | 특수 강화 공격 발동 |
필살기 (Special Move) | 방향 입력 + A/B/C/D 버튼 | 캐릭터별 고유 기술 발동 |
슈퍼 무브 (Super Special Move) | 슈퍼 커맨드 입력 + 버튼 | 게이지를 소모하여 강력한 기술 발동 |
브레이크 무브 (Break Move) | 특정 스페셜 무브 중 지정 입력 | 캔슬하여 연속 콤보 가능 |
✨ 기본 커맨드 입력 예시
커맨드설명
↓↘→ + A 또는 C | 전진형 필살기 |
↓↙← + B 또는 D | 반격/회피형 필살기 |
→↓↘ + A 또는 C | 슈퍼 무브 발동 (게이지 필요) |
← (타이밍 정확히) | Just Defend (정확 방어) |
🎯 아케이드판 조작 특징 요약
- 오락실 특유의 레버+4버튼 구성
- Just Defend와 T.O.P 시스템을 활용하는 고급 심리전
- 커맨드는 부드럽게 빠르게 입력하는 게 중요 (SNK 스타일)
- 버튼 A~D를 적절히 조합해서 브레이크 → 콤보 → 슈퍼 연계 가능
- 공략
아랑: 마크 오브 더 울브스(餓狼: MARK OF THE WOLVES) 인터뷰 / 설정집 / 엔딩스토리 편
1부 링크 [캐릭터별 기술 공략]
https://ramenman-game-history.tistory.com/480 |
2부 링크 [게임 시스템 / 대전 공략]
https://ramenman-game-history.tistory.com/486 |
3부 링크 [개발팀 인터뷰 / 설정원화집 / 엔딩스토리]
https://ramenman-game-history.tistory.com/48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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