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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 세이버(ダークセイバー / Dark Savior)

라면맨 2025. 5. 1. 2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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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N 수작_액션 RPG 편_다크 세이버(ダークセイバー / Dark Savior)

 

다크 세이버(ダークセイバー / Dark Savior)
장르 액션 RPG
Climax Entertainment
개발/유통 Climax Entertainment
발매일 1996
제공자료 영상/소개/게임/공략/팁 기종 제작사

op 또는 영상링크

 


  • 작품 개요
타이틀화면 게임화면 제품

🎮 기본 정보

항목내용
제목 Dark Savior (ダークセイバー)
플랫폼 SEGA Saturn
장르 액션 RPG / 어드벤처
개발사 Climax Entertainment (클라이맥스)
발매일 1996년 (일본), 1997년 (북미/유럽)
플레이 인원 1명
 

🧭 스토리 개요

  • 주인공 가리안(Garian) 은 현상금 사냥꾼으로, 전설적인 괴물 버스터(Buster) 를 호송 중입니다.
  • 그러나 배 안에서 버스터가 탈출하고, 그와 함께 비극적인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 이 시점부터 플레이어의 행동과 선택에 따라 스토리 분기(Parallel Scenarios) 가 발생하며, 게임의 전체 구성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 주요 특징

1. 패러렐 시나리오 시스템 (Parallel Scenario System)

  • 오프닝 사건 이후 **플레이어의 행동(예: 얼마나 빨리 사건 해결에 도달하는가)**에 따라 스토리가 다른 루트로 분기됨
  • 5개의 시나리오(Parallel World) 존재
    • 각 시나리오에서는 등장 인물의 성격, 사건의 전개, 세계 설정 등이 완전히 다름
    • 반복 플레이 가치가 매우 높음

2. 쿼터 뷰(isometric) 시점의 3D 그래픽

  • 사선 위쪽에서 보는 3D 쿼터뷰 화면
  • 다소 독특한 시점이지만 전략적인 시야를 제공

3. 액션 중심의 전투 시스템

  • 필드에서 적과 접촉하면 전용 1:1 격투 모드로 전환
  • 격투 게임처럼 점프, 펀치, 잡기 등의 커맨드를 이용해 싸움
  • RPG지만 턴제 시스템이 아닌 실시간 격투 액션 시스템을 도입한 독특한 구조

🧩 시스템 요소

요소설명
세이브 게임 중간에 저장 가능 (세이브 포인트 존재)
아이템 회복, 장비, 이벤트용 등 다양한 아이템 존재
퍼즐/기믹 간단한 레버 조작, 맵 탐색 등 어드벤처 요소 포함
경험치/레벨 없음. 대신 캐릭터의 기술 숙련도나 장비 강화가 중요함
 

🗺️ 구성과 진행 방식

  • 각 시나리오는 짧게는 1시간, 길게는 3시간 정도로 완결
  • 한 번의 플레이로는 전체 이야기를 이해할 수 없으며,
    반복 플레이를 통해 다중 세계의 진실을 알 수 있도록 설계됨
  • 일부 루트에서는 주인공의 성격조차 다르게 묘사되며, NPC들과의 관계도 변화

🎵 음악과 분위기

  • 전체적으로 어두운 분위기와 미스터리한 음악이 조화를 이루며
  • 등장인물들도 단선적이지 않고 복잡한 내면을 가지고 있어 성인 취향의 스토리 전개

📈 평가와 영향

항목평가
그래픽 당시 기준으로 준수한 3D 도트 그래픽
시스템 패러렐 시나리오 시스템은 매우 독창적
조작감 시점과 조작이 다소 불편하다는 평가도 있음
스토리 다층적인 세계관과 몰입도 높은 전개로 호평
 

🔚 요약

**《다크 세이버》**는 단순한 액션 RPG가 아니라,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평행 세계로 갈라지는 구조적 시나리오 설계를 통해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작품입니다. 독특한 전투 시스템과 음울한 분위기, 분기식 스토리 전개로 인해 컬트적인 인기를 가진 레트로 명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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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3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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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rk Savior.zip
15.53MB


  • 기본조작

🎮 기본 조작법 (필드 탐색 시)

버튼기능
D-Pad (방향키) 이동 (쿼터뷰 사선 방향)
A 버튼 점프
B 버튼 액션 버튼 (대화, 문 열기, 스위치 조작, 아이템 줍기 등)
C 버튼 취소 / 빠르게 걷기 (또는 대시, 상황에 따라 다름)
L / R 버튼 시점 회전 (일부 구역에서만 가능)
Start 버튼 메뉴 열기 (아이템, 상태 확인 등)
 

🥋 전투 모드 조작법 (1:1 격투 시)

전투는 적과 접촉 시 별도의 1:1 격투 모드로 전환되며, 격투 게임 스타일의 조작이 적용됩니다.

버튼기능
D-Pad 이동 (좌우 이동 및 점프/앉기)
A 버튼 점프
B 버튼 기본 공격 (펀치 또는 무기 사용)
C 버튼 잡기 공격 또는 특수기
A + 방향 방향 조합 점프 공격 가능
Start 버튼 일시 정지
 

💡 커맨드 입력으로 특정 기술이나 콤보도 발동할 수 있으며, 잡기 공격은 적을 넘어뜨리거나 벽에 던지는 식으로 사용됩니다.


🧭 메뉴 조작

게임 중 Start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열리며, 다음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ITEM (아이템): 회복약, 열쇠, 이벤트 아이템 사용
  • MAP (맵): 현재 위치와 지형 확인
  • STATUS (상태): 주인공의 정보와 전투 기록 확인
  • SAVE (세이브): 세이브 포인트에서 저장 가능

💡 참고 팁

  • 게임의 조작은 쿼터뷰 특성상 방향 입력이 직관적이지 않을 수 있으니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 점프 시에는 높이 조절이 어려우므로, 그림자와 지형을 잘 보고 점프 타이밍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 격투 모드에서 적의 패턴을 파악하고 잡기나 반격을 잘 활용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 요약

모드조작 방식
탐색 모드 액션 어드벤처식 조작 (점프, 대화, 기믹 조작)
전투 모드 격투 게임 스타일의 1:1 실시간 전투
메뉴 조작 아이템, 상태, 저장 등 관리 기능

  • 공략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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