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 평작_스포츠 편_마리오와 소닉 베이징 올림픽(Mario & Sonic at the Olympic Games)
마리오와 소닉 베이징 올림픽(Mario & Sonic at the Olympic Games) | |||
장르 | 스포츠 | ![]() |
Nintendo |
개발/유통 | SEGA | ||
발매일 | 2008 | ||
제공자료 | 영상/소개/게임/공략/팁 | 기종 | 제작사 |
op 또는 영상링크
- 작품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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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화면 | 게임화면 | 제품 |
닌텐도 DS용 **『마리오와 소닉 베이징 올림픽 (Mario & Sonic at the Olympic Games)』**은 2008 베이징 올림픽을 배경으로 한 스포츠 미니게임 모음집으로, Nintendo의 마리오 시리즈와 SEGA의 소닉 시리즈 캐릭터들이 함께 등장하는 크로스오버 타이틀입니다. 이 게임은 2008년 1월에 DS로 출시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 기본 정보
제목 | 마리오와 소닉 베이징 올림픽 (Mario & Sonic at the Olympic Games) |
플랫폼 | Nintendo DS |
출시일 | 2008년 1월 (북미/유럽 기준) |
장르 | 스포츠 / 미니게임 / 파티게임 |
플레이 인원 | 1~4인 (무선 멀티플레이 지원) |
개발사 | SEGA / Nintendo |
공식 라이선스 | IOC(국제올림픽위원회) 공식 올림픽 게임 |
👯 주요 특징
- 🎉 마리오와 소닉 캐릭터의 콜라보
- 마리오, 루이지, 피치, 요시, 소닉, 너클즈, 테일즈 등 16명의 인기 캐릭터 플레이 가능
- 캐릭터마다 속도, 힘, 기술, 스태미너 등 능력치 차이 존재
- 🏅 24가지 이상의 올림픽 종목 수록
- 100m 달리기, 허들, 수영, 탁구, 양궁, 체조, 트램펄린 등
- 📱 DS 전용 조작
- 버튼과 터치스크린을 활용한 종목별 조작이 특징
- 🔓 미션 모드, 도전 과제, 캐릭터 해금 요소 포함
-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특별한 콘텐츠 해제 가능
🏃 주요 올림픽 종목 예시
100m 달리기 | 화면을 좌우로 빠르게 슬라이드 (터치펜) |
탁구 | 공 타이밍에 맞춰 터치 및 드래그 |
양궁 | 바람과 조준점을 고려하여 터치로 조준 후 발사 |
수영 | 정해진 리듬에 맞춰 터치 패턴 입력 |
허들 | 터치로 달리기 + B 버튼으로 점프 |
🧩 게임 모드
싱글 경기 | 원하는 종목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하는 기본 모드 |
서킷 모드 | 여러 종목을 조합한 경기로 순위를 겨루는 챔피언십 형태 |
미션 모드 | 각 캐릭터별 미션 수행 (예: 특정 조건으로 경기 이기기) |
멀티플레이 | 무선통신을 이용한 최대 4인 로컬 멀티 지원 |
🎮 게임의 재미 포인트
- 마리오 & 소닉 캐릭터들이 현실 스포츠를 하는 유쾌한 연출
- DS 하드웨어 특성을 살린 직관적인 터치 조작
-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하기에 적합한 파티 게임 요소
- 기록 갱신 도전과 메달 수집의 재미
- 게임
- 기본조작
**『마리오와 소닉 베이징 올림픽 (Mario & Sonic at the Olympic Games)』**의 조작 방법은 각 올림픽 종목마다 달라지며, 터치스크린과 버튼을 적절히 활용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의 특징은 빠르고 직관적인 조작과 리듬에 맞춰 진행되는 게임플레이입니다. 각 종목에 따라 조작 방법이 다르므로 아래에 각 종목별로 조작 방법을 정리해드릴게요.
🎮 조작 방법
100m 달리기 | 1. 좌우로 빠르게 터치하여 캐릭터를 달리게 함. 2. 터치의 속도가 빠를수록 빨리 달릴 수 있음. |
허들 | 1. 달리기를 하면서 정해진 시점에 점프해야 함. 2. 점프 타이밍을 맞추는 것이 중요. |
수영 | 1. 정해진 리듬에 맞춰 터치하여 캐릭터가 수영하도록 유도. 2. 정확한 리듬을 맞추는 것이 중요. |
탁구 | 1. 공이 날아올 때마다 화면을 터치하여 타격. 2. 공이 반사되어 돌아올 때, 타이밍에 맞춰 빠르게 터치. |
양궁 | 1. 조준을 하고, 화살을 쏘는 타이밍을 맞춰 터치하여 발사. 2. 바람의 방향과 세기를 고려하여 정확한 조준 필요. |
체조 (트램펄린) | 1. 타이밍에 맞춰 터치하여 트램펄린에서 점프. 2. 점프 후 기술적인 회전을 위해 타이밍을 맞춰 터치. |
배드민턴 | 1. 스윙 타이밍에 맞춰 터치하여 라켓으로 공을 반격. 2. 공의 방향을 잘 조절하여 상대방에게 맞추는 것이 중요. |
높이 뛰기 | 1. 점프 타이밍에 맞춰 터치하여 높은 장애물을 넘는 것. 2. 점프가 정확해야 높이 넘을 수 있음. |
핸드볼 | 1. 공을 던지고 받는 타이밍에 맞춰 터치. 2. 공을 던질 때의 정확도가 게임의 성패를 좌우함. |
📱 터치스크린 활용 예시
- 게임 진행 시, 터치스크린을 빠르게 스와이프하거나 정확한 타이밍에 터치해야 하는 종목들이 많습니다.
- 터치와 스와이프 조작을 요구하는 게임들에서는 빠르고 정확한 손놀림이 중요합니다.
🔲 버튼 조작
일부 종목에서는 터치스크린과 함께 버튼을 사용하여 조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 달리기 (100m 등): 버튼 A/B로 달리기 시작이나 가속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양궁: L, R 버튼을 사용하여 조준 및 발사를 추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전략적 팁
- 빠르고 정확한 타이밍이 대부분의 종목에서 승패를 결정짓습니다. 특히 달리기나 수영에서 리듬을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다양한 캐릭터의 능력 차이를 고려하여 각 종목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각 캐릭터마다 속도, 기술 등의 능력치 차이가 존재합니다.
-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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