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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탈기어 고스트 바벨(Metal Gear Solid Ghost Babel)

라면맨 2025. 3. 22. 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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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BA 명작_잠입액션 편_메탈기어 고스트 바벨(Metal Gear Solid Ghost Babel)

제목
장르 잠입액션
개발/유통 KONAMI/NINTENDO
발매일 2000년 5월 5일
제공자료 영상/소개/게임/공략/팁 기종 제작사

op 또는 영상링크


  • 작품 개요
타이틀화면 게임화면 제품

메탈 기어 솔리드: 고스트 바벨(Metal Gear Solid: Ghost Babel)은 2000년 4월 27일에 코나미(Konami)가 닌텐도 게임보이 컬러(Game Boy Color)용으로 발매한 전략 잠입 액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메탈 기어 시리즈의 외전으로, 메탈 기어 솔리드 1의 3년 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메인 시리즈와는 독립된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1.

주요 특징:

  • 플랫폼: 게임보이 컬러 전용 카트리지로 발매되었습니다.
  • 장르: 전략 잠입 액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솔리드 스네이크(Solid Snake)를 조작해 적의 요새에 잠입하고 임무를 수행합니다.
  • 스토리: 미국 정부의 핵탑재 이족보행형 전차 '메탈 기어'가 독재 군사 집단에 강탈되면서, 솔리드 스네이크가 이를 파괴하기 위해 적의 본거지에 잠입하는 내용을 다룹니다.
  • 캐릭터: 솔리드 스네이크, 로이 캠벨, 메이 링 등 메탈 기어 시리즈의 친숙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새로운 적 조직 '블랙 챔버'와의 대결도 포함됩니다.

  • 스토리

메탈 기어 솔리드: 고스트 바벨(Metal Gear Solid: Ghost Babel)의 스토리는 독립된 외전으로, 플레이어에게 스네이크의 새로운 모험을 선사합니다. 이 게임은 핵탑재형 병기 '메탈 기어'를 둘러싼 갈등과 이를 저지하려는 솔리드 스네이크의 임무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토리 개요:

  • 배경: 스네이크는 은퇴 후 평화롭게 지내고 있었으나, 미국 정부의 요청에 의해 다시 현장으로 복귀합니다. 이유는 적 조직 '블랙 챔버'가 '메탈 기어'를 탈취했기 때문입니다.
  • 목적: 스네이크는 블랙 챔버의 본부에 잠입해 메탈 기어를 파괴하고, 이 조직의 위협을 막는 것이 임무입니다.
  • 전개: 게임은 다양한 임무와 적들과의 조우를 통해 진행됩니다. 스네이크는 고전적인 잠입 액션을 활용하며, 플레이어는 스토리 속에서 새로운 캐릭터들과 마주하게 됩니다.

이 게임은 스네이크의 개인적 성장과 그의 신념을 탐구하며, 적들과의 심리적 대립과 잠입 액션의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숨겨진 비밀과 반전도 스토리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 등장인물

메탈 기어 솔리드: 고스트 바벨(Metal Gear Solid: Ghost Babel)에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이들은 게임의 스토리와 잠입 액션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주요 등장인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 캐릭터:

  • 솔리드 스네이크(Solid Snake):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주인공으로, 블랙 챔버의 위협을 막기 위해 임무를 수행합니다.
  • 로이 캠벨(Roy Campbell): 스네이크의 지원을 담당하는 인물로, 무선 통신을 통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 메이 링(Mei Ling): 스네이크의 기술적 지원을 담당하며, 저장 기능과 조언을 제공합니다.
  • 블랙 아츠 바이퍼(Black Arts Viper): 블랙 챔버의 주요 적으로, 스네이크와 대립하는 강력한 적입니다.
  • 파이로 바이슨(Pyro Bison), 슬래셔 호크(Slasher Hawk), 마리오네트 올(Marionette Owl): 블랙 챔버의 다른 주요 멤버들로, 각각 독특한 능력과 전투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읽을거리

메탈 기어 솔리드: 고스트 바벨(Metal Gear Solid: Ghost Babel)에는 흥미로운 비화와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몇 가지를 소개하자면:

  1. 히데오 코지마의 부재: 이 게임은 메탈 기어 시리즈의 창작자인 히데오 코지마가 메탈 기어 솔리드 2: 선즈 오브 리버티 개발에 집중하고 있을 때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게임은 코지마의 직접적인 참여 없이 만들어졌지만, 여전히 시리즈의 정수를 잘 담아냈습니다.
  2. 비공식 첫 등장: 게임의 VR 미션에서 '잭(Jack)'이라는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이는 메탈 기어 솔리드 2에서 '라이덴(Raiden)'으로 알려진 캐릭터의 초기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당시에는 많은 플레이어들이 이를 알아채지 못했지만, 이후 시리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3. 메탈 기어 GANDER의 디자인: 게임에 등장하는 메탈 기어 GANDER는 메탈 기어 REX의 초기 컨셉 아트를 기반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당시 3D 기술의 한계로 인해 REX의 디자인이 더 각진 형태로 변경되었지만, GANDER는 원래 디자인을 유지했습니다.
  4. 재발매되지 않은 게임: 이 게임은 한 번도 재발매된 적이 없어서, 현재 카트리지를 구하는 것이 매우 어렵고 가격도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 게임

메탈기어솔리드 고스트바벨.zip
0.83MB


  • 기본조작

메탈 기어 솔리드: 고스트 바벨은 게임보이 컬러(Game Boy Color)의 버튼 배치를 활용하여 직관적이고 효율적인 조작 방식을 제공합니다. 이 게임의 컨트롤은 아래와 같이 이루어집니다:

컨트롤 안내:

  • 십자키(D-Pad): 스네이크를 상하좌우로 이동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 A 버튼: 주요 행동 버튼으로, 무기를 발사하거나 상호작용하는 데 사용됩니다.
  • B 버튼: 펀치를 날리거나 아이템을 사용하는 데 활용됩니다.
  • SELECT 버튼: 무선 통신(Codec)을 호출하여 지휘관이나 동료와 대화할 수 있습니다.
  • START 버튼: 메뉴를 열어 아이템 및 무기를 선택하거나 게임을 일시정지(Pause)합니다.
  • L/R 버튼(없는 경우 게임보이 컬러 자체 기능으로 대체)

  •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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