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N 수작_레이싱 편_데이토나 USA: 챔피언십 서킷 에디션(Daytona USA: Championship Circuit Edition)
데이토나 USA: 챔피언십 서킷 에디션 (Daytona USA: Championship Circuit Edi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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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 | 레이싱 | ![]() |
SEGA |
개발/유통 | SEGA | ||
발매일 | 1996 | ||
제공자료 | 영상/소개/게임/공략/팁 | 기종 | 제작사 |
op 또는 영상링크
- 작품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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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화면 | 게임화면 | 제품 |
🏁 게임 개요
게임명 | Daytona USA: Championship Circuit Edition |
기종 | SEGA SATURN |
장르 | 아케이드 스타일 레이싱 게임 |
개발사 | Sega AM3 (Hitmaker) |
발매일 | 1996년 (일본/유럽), 1997년 (북미) |
플레이 인원 | 1~2인용 (스플릿 스크린 대전 가능) |
특징 | 세가 아케이드 명작 《Daytona USA》의 리메이크 버전 |
🎮 어떤 게임인가요?
《Daytona USA: Championship Circuit Edition》(줄여서 C.C.E.)는
세가의 전설적인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 《Daytona USA》의
세가 새턴 전용 개선판입니다.
기존 《Daytona USA》 새턴 버전의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 프레임 드랍
- 텍스처 뭉개짐
- 조작 반응성 부족
등을 보완하여, 그래픽, 사운드, 조작감이 대폭 향상된 버전이에요.
🔧 주요 특징
✅ 1. 향상된 그래픽 & 성능
- 30프레임으로 부드럽게 구동
- 텍스처 품질과 도로 배경 개선
- 차량 모델링 개선 및 색상 선택 가능
✅ 2. 새로운 트랙
- 기존의 클래식 트랙 2종 + 신규 서킷 2종 추가
→ 총 4개 서킷 수록
✅ 3. 신규 BGM
- 기존 아케이드판 음악 리믹스 & 새롭게 녹음한 사운드트랙
(일부 팬은 오리지널을 선호하기도 함)
✅ 4. 2인 대전 모드
- 화면 분할 2인용 지원
- 두 유저가 각각 차량 선택 후 대결 가능
✅ 5. 유럽/일본판 전용 특전
- 일부 버전에서는 **네트워크 대응 기능(링크 케이블)**도 있었음
🕹️ 차량 & 트랙 구성
차량 종류 | 기본 스톡카 (색상 선택 가능), 성능 약간씩 다름 |
트랙 종류 | 클래식 "Three Seven Speedway" 외 신설 트랙 포함 (산악 코스, 시가지 등) |
난이도 | 서킷별로 쉬움~어려움 구성, 타임어택 도전 요소 강함 |
🎧 사운드
- 테마곡 "Let's Go Away" 등으로 유명한 유쾌한 BGM 시리즈
- 본작에서는 아예 새롭게 편곡되거나 새로운 곡으로 교체됨
- 일부 팬들은 오리지널 《Daytona USA》 아케이드 OST를 선호함
📊 평가 & 반응
그래픽 | 대폭 향상되어 긍정적 반응 |
조작감 | 부드럽고 안정됨 |
사운드 | 새롭게 편곡된 점은 호불호 존재 |
콘텐츠 볼륨 | 비교적 단촐하나, 아케이드 감성 충실 |
📌 북미판은 일부 차이나는 요소도 있음 (예: BGM 차이, 차량 성능)
✅ 요약
Daytona USA: Championship Circuit Edition은
세가 새턴으로 즐길 수 있는 대표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 중 하나로,
원작의 부족함을 보완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한 향상판입니다.
스피디한 조작과 직관적인 레이싱, 그리고 상큼한 BGM이 어우러져
지금도 추억으로 회자되는 작품이에요.
- 게임
- 기본조작
🎮 기본 조작 방법 (세가 새턴 기본 컨트롤러 기준)
D-패드 (← ↑ → ↓) | 조향 (좌우) / 후진 시 방향 조작 |
A 버튼 | 브레이크 |
B 버튼 | 가속 (엑셀) |
C 버튼 | 기어변속 (자동변속: 무효) / 수동기어 시 아래 기어 |
X 버튼 | 기어 업 (↑) (수동 변속 시 사용) |
Y 버튼 | 기어 다운 (↓) (수동 변속 시 사용) |
Z 버튼 | 뷰 변경 (카메라 시점 전환) |
L, R 버튼 | 일부 시점에서 사이드 시점 조절 또는 시점 고정 해제 |
⚙️ 설정에 따라 달라지는 요소들
🔧 변속 방식: 자동 / 수동 선택 가능
- 자동 변속(Auto Transmission): 조작이 쉬움 (기어 조작 필요 없음)
- 수동 변속(Manual Transmission): 고급자용, 더 빠른 주행 가능 (X/Y 버튼으로 기어 조절)
🔧 시점 변경
- Z 버튼으로 다양한 카메라 시점 전환 가능
(후방 시점 / 범퍼 뷰 / 낮은 시점 등)
🕹️ 플레이 팁
- 드리프트는 브레이크 + 스티어링 조작이 핵심
고속 코너에서 **A 버튼(브레이크)**를 살짝 눌러 회전 - 수동 기어 사용 시, 직선 구간에서 빠르게 기어 업하면 가속 유지에 유리
- 장애물이나 벽에 부딪히면 큰 감속, 조심해서 조향 조절 필요
📌 2인용 모드 조작은?
- 2P 조작도 기본 컨트롤러 조작 방식은 동일
- 화면 분할 방식이며,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패드로 조작
✅ 요약
가속 | B 버튼 |
브레이크 | A 버튼 |
기어 업 / 다운 | X / Y 버튼 (수동일 경우) |
카메라 전환 | Z 버튼 |
조향 | D-패드 ← / → |
-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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