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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N 수작_ADV 편_통곡 그리고...(慟哭 そして…)

통곡 그리고...(慟哭 そして…) | |||
장르 | ADV | ![]() |
DATA EAST |
개발/유통 | DATA EAST | ||
발매일 | 1998 | ||
제공자료 | 영상/소개/게임/공략/팁 | 기종 | 제작사 |
op 또는 영상링크
- 작품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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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화면 | 게임화면 | 제품 |
🎮 게임 개요
항목내용
게임명 | 慟哭 そして… (Doukoku Soshite… / 통곡 그리고…) |
발매일 | 1998년 3월 26일 |
플랫폼 | SEGA Saturn (이후 PlayStation 등으로도 이식됨) |
장르 | 어드벤처 (추리 / 탈출 / 연애 요소 포함) |
개발사 | Data West |
대표 시리즈 | 「J.B. Harold」 시리즈 계열과 비슷한 FMV 스타일 게임 |
🧩 게임 줄거리 및 특징
**"통곡 그리고…"**는 폐쇄된 저택에서 벌어지는 살인사건과
그 안에 갇힌 인물들의 심리, 비밀, 탈출을 다룬
서스펜스 어드벤처 + 연애 요소를 갖춘 작품입니다.
▶ 배경
- 플레이어는 기억을 잃은 주인공이 되어
- 이상한 저택 안에서 깨어나고,
- 여러 여성 캐릭터와 함께 수수께끼와 위험한 상황에 맞서며
- 탈출과 진실 파헤치기를 시도합니다.
▶ 게임의 큰 흐름
- 시간제한이 있는 실시간 진행
- 선택지에 따라 등장인물들의 운명과 관계성 변화
- 퍼즐 요소, 탐색, 대화, 스토리 분기로 구성
▶ 주요 테마
- 심리 서스펜스, 공포, 로맨스, 살인 미스터리
- 다중 루트 / 멀티 엔딩 구성 (히로인 루트 다수 존재)
📼 FMV & 인터랙티브 요소
- 이 게임은 실사 영상(FMV)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당시 기준으로 매우 고퀄리티의 영상 연출을 자랑했습니다. - 선택지 클릭, 아이템 사용, 탐색 지시 등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조작하며 이야기를 진행
🎭 주요 캐릭터
- 주인공: 기억을 잃은 청년
- 히로인들: 각각 다른 성격과 비밀을 가진 여성 캐릭터 다수 등장
(선택에 따라 호감도/관계도 변화 및 루트 분기)
⭐ 특징적인 요소
- ⏳ 시간제 시스템: 특정 시간에 특정 장소에 가야 이벤트 발생
- 🧠 퍼즐과 탈출 트릭
- 💔 생존/사망 루트: 플레이 방식에 따라 캐릭터의 생사가 달라짐
- 💌 연애 루트 포함: 단순한 추리뿐 아니라 연애 시뮬 요소도 있음
📝 평가
항목평가
🎨 비주얼 | 당시 기준 실사 영상 퀄리티 매우 뛰어남 |
📖 시나리오 | 몰입도 높은 전개와 미스터리 전개 |
🧩 시스템 | 시간 제한과 분기 시스템이 독특 |
🗨️ 난이도 | 추리력 & 타이밍 요구, 엔딩 보기 어렵지만 보람 있음 |
🔄 이후의 영향
- PS2 시대에도 팬층이 있었으며,
- ADV/비주얼 노벨 마니아들 사이에서 컬트적인 인기도 얻었습니다.
- 현재는 중고 가격도 높게 형성되어 있는 레어 게임 중 하나예요.
- 게임
Doukoku Soshite.z01
19.53MB
Doukoku Soshite.z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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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ukoku Soshite.z14
19.53MB
Doukoku Soshite.zip
6.17MB
- 기본조작
🎮 기본 조작 방식 (세가 새턴용 기준)
이 게임은 실사 영상(FMV) 기반의 포인트 앤 클릭(탐색형 어드벤처) 형식으로 진행되며,
세가 새턴 컨트롤러의 방향 키와 버튼으로 화면 내 인터랙션을 조작하게 됩니다.
📌 기본 조작 버튼
버튼기능
⬆️⬇️⬅️➡️ 방향 키 | 메뉴 선택, 탐색 커서 이동, 대상 선택 등 |
A 버튼 | 선택 / 결정 (대화 진행, 커맨드 실행 등) |
B 버튼 | 취소 / 뒤로가기 |
C 버튼 | 빠른 결정 (또는 상황에 따라 스킵) |
X 버튼 | 메뉴 열기 (아이템, 이동, 상태 등) |
Y 버튼 | 현재 시간 확인 / 상황 갱신 |
Z 버튼 | 특수 메뉴 호출 (이벤트별 기능) |
L / R 버튼 | 커서 스크롤 / 메뉴 페이지 전환 등 |
START | 게임 일시정지 / 시스템 메뉴 |
🕹️ 주요 시스템 조작
📍 1. 장소 이동
- 화면 상단의 메뉴에서 "이동"을 선택하거나, 커서를 통해 맵상의 다른 장소 클릭 시 이동.
- 실시간 시간 흐름에 따라 특정 시간대에만 갈 수 있는 장소/이벤트 있음.
📍 2. 인물과의 대화
- 화면 내 인물에게 커서를 맞춰 A 버튼으로 대화 가능.
- 대화 선택지는 호감도나 진행 경로에 영향을 미침.
📍 3. 탐색 및 조사
- 화면에서 수상해 보이는 부분을 커서로 탐색 후 A 버튼으로 클릭해 조사.
- 퍼즐 해금이나 아이템 발견의 핵심.
📍 4. 아이템 사용
- 메뉴에서 아이템 선택 후, 대상 위치에 커서를 옮겨 사용.
- 퍼즐 해제나 문 열기, 인물 상호작용 등에 사용됨.
📍 5. 시간 확인 및 시스템 기능
- Y 버튼을 누르면 현재 게임 내 시간이 표시됨.
- 특정 행동에 따라 시간이 흐르며, 제한된 시간 내에 행동을 잘 계획해야 함.
🕰️ 시간제 진행 주의
- 이 게임은 실시간으로 시간이 경과하는 구조입니다.
- 어떤 장소에서 시간을 소비하면 이벤트 타이밍을 놓칠 수도 있으니, 효율적인 동선과 판단이 중요합니다.
💡 참고 팁
- 게임 오버 조건이 존재하므로 세이브는 자주 하시는 게 좋아요!
- 같은 선택지를 반복해도 시간만 경과하므로, 불필요한 루프는 피하기
- 아이템 조합과 타이밍이 중요한 구간이 많음
-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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