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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80 스노우보딩(1080 Snowboarding)

라면맨 2025. 4. 16.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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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NTENDO 수작_레이싱 편_1080 스노우보딩(1080 Snowboarding)

1080 스노우보딩(1080 Snowboarding)
장르 레이싱
Nintendo
개발/유통 Nintendo EAD
발매일 1998
제공자료 영상/소개/게임/공략/팁 기종 제작사

op 또는 영상링크

 


  • 작품 개요
타이틀화면 게임화면 제품

**《1080 스노우보딩 (1080° Snowboarding)》**은 Nintendo 64로 발매된 클래식 스포츠 게임 중 하나로, 리얼리즘과 스타일리시한 스노보드 액션을 동시에 구현한 작품입니다. 닌텐도가 직접 개발하여 많은 인기를 끌었고, 이후의 스노보드 게임에 큰 영향을 준 명작이에요.


🏂 기본 정보

항목내용
게임명 1080° Snowboarding
플랫폼 Nintendo 64
장르 스포츠 (스노보드)
발매일 1998년 2월 22일 (일본), 1998년 4월 1일 (북미)
개발/배급 Nintendo EAD / Nintendo
플레이 인원 1~2인 (멀티플레이 지원)

🧊 게임 특징

❄️ 1. 리얼한 스노보드 시뮬레이션

  • 물리 기반의 캐릭터 움직임과 정확한 무게감 표현으로, 당시로서는 매우 사실적인 조작감.
  • 점프, 회전, 착지의 타이밍이 중요한 정밀 조작형 게임성.
  • 속도감, 관성, 마찰력 등을 표현한 설산 코스 디자인.

🏁 2. 다양한 게임 모드

  • 챌린지 모드 (Race Mode): AI 또는 실시간 친구와의 레이스 대결.
  • 트릭 어택 (Trick Attack): 정해진 구간에서 최대한 멋진 기술을 선보여 점수 획득.
  • 타임 어택 (Time Attack): 코스를 최대한 빠르게 주파하는 모드.
  • 프랙티스 (Practice): 조작법과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연습 모드.
  • 2인 대전 (2P VS Mode): 분할 화면으로 친구와 함께 스노보딩 대결 가능.

🧑‍🎿 3. 선택 가능한 캐릭터와 보드

  • 총 5명의 개성 있는 캐릭터가 존재하며, 속도, 점프력, 트릭 능력치가 서로 다름.
  • 여러 종류의 보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속도형 / 점프형 / 균형형 등의 특성이 존재.

🔄 4. 상징적인 기술 - "1080도 회전"

  • 게임 타이틀과도 같은 1080도 회전(세 바퀴) 트릭은 게임 내 최고 난이도 기술로,
  • 점프 → 회전 입력 → 정확한 착지 타이밍이 필요함.
  • 제대로 성공하면 높은 점수와 함께 시원한 연출이 터짐!

🔊 그래픽 & 사운드

  • Nintendo 64 하드웨어 한계를 극복한 고퀄리티 3D 모델링과 환경 효과.
  • 눈보라, 미끄러운 지형, 점프대, 나무 등의 요소가 코스마다 다채롭게 구성.
  • 펑크/록 기반의 사운드트랙은 스피드감과 짜릿함을 극대화.

🏆 평가 및 유산

  • 발매 당시 평론가들에게 극찬을 받으며, N64 최고의 스포츠 게임 중 하나로 꼽힘.
  • 1998년 게임 어워드에서 "Best Sports Game" 수상.
  • 이후 GameCube로 후속작 **《1080° Avalanche》**가 출시됨.
  • 2023년 Nintendo Switch Online + Expansion Pack을 통해 재출시되었음.

✅ 요약

**《1080° Snowboarding》**은 단순한 스노보드 게임이 아닌,
정확한 조작자유로운 기술 표현을 즐길 수 있는 리얼 아케이드 시뮬레이션입니다.
친구와 함께 경쟁하거나, 완벽한 트릭을 연습해 도전하는 재미가 깊이 있는 작품이에요!


  • 게임

1080 스노우보딩.zip
11.29MB


  • 기본조작

🕹️ NINTENDO 64 컨트롤러 기본 구조

N64는 중앙에 아날로그 스틱, 왼쪽에 D패드, 오른쪽에 C 버튼 (노란색 네 방향), A/B 버튼, 그리고 뒤에 Z 트리거가 있는 구조입니다.


🎮 기본 조작

버튼기능
아날로그 스틱 방향 조정, 커브 조작, 균형 조절 등 캐릭터의 이동 전반
A 버튼 점프 (경사면에서 누르면 높게 점프)
B 버튼 트릭 시작 or 잡기(grab)
Z 버튼 (트리거) 크라우칭(Crouch) → 점프 시 더 멀리/높이 뛰기
R 버튼 방향 전환 (앞/뒤 방향 바꾸기), 트릭 도중 쓰기도 함
C 버튼 (← ↑ ↓ →) 카메라 시점 조절
Start 버튼 일시 정지 / 메뉴 열기

🧊 기본 동작

▪ 점프

  • A 버튼 단독으로 점프
  • Z + A : 크라우칭 후 점프 → 더 큰 점프, 트릭 시 활용

▪ 가속/슬로우

  • 경사면에서 자동으로 가속되고, 몸을 숙이면 더 빠르게 내려감
  • Z 버튼을 길게 누르면 더 빠른 속도로 쭉 미끄러지며 트릭 준비 가능

🎯 트릭 조작

트릭은 기본적으로 점프한 후(공중에서) 아날로그 스틱과 B/R/Z 버튼을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 예시 트릭 조작

트릭 이름조작 방법
180 점프 후 아날로그 스틱 좌/우로 빠르게 입력
360 점프 후 아날로그 스틱을 원형으로 한 바퀴
720 / 1080 빠르게 2~3회전 (점프 + Z 버튼으로 높게 뛰는 게 중요!)
Grab Trick 점프 후 B 버튼 + 특정 방향 (앞잡이/뒷잡이 등)
Front Flip / Back Flip 점프 후 스틱을 ↑ or ↓로 빠르게 밀기

참고: 트릭을 시도할 땐 높은 점프가 필요하기 때문에
Z → A 순서로 눌러 크라우칭 점프를 해주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 팁 & 숙련 요소

  • 정확한 착지가 중요합니다. 잘못 착지하면 속도가 줄고 넘어지기도 해요.
  • 트릭 연계 시 타이밍을 익히는 것이 관건!
    (ex. 회전 중에 Grab을 넣고, 정확히 착지)
  • 트릭을 성공하면 점수가 쌓이고, 하이 점수 달성을 노릴 수 있어요.

🎯 정리 요약

🕹️ 조작은 다음 3가지 흐름으로 기억하면 쉬워요!

  1. Z → A로 점프
  2. 공중에서 B + 스틱으로 트릭
  3. 스틱 조작으로 회전/착지 조절

  •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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