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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NTENDO 수작_레이싱 편_1080 스노우보딩(1080 Snowboarding)
1080 스노우보딩(1080 Snowboarding) | |||
장르 | 레이싱 | ![]() |
Nintendo |
개발/유통 | Nintendo EAD | ||
발매일 | 1998 | ||
제공자료 | 영상/소개/게임/공략/팁 | 기종 | 제작사 |
op 또는 영상링크
- 작품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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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화면 | 게임화면 | 제품 |
**《1080 스노우보딩 (1080° Snowboarding)》**은 Nintendo 64로 발매된 클래식 스포츠 게임 중 하나로, 리얼리즘과 스타일리시한 스노보드 액션을 동시에 구현한 작품입니다. 닌텐도가 직접 개발하여 많은 인기를 끌었고, 이후의 스노보드 게임에 큰 영향을 준 명작이에요.
🏂 기본 정보
항목내용
게임명 | 1080° Snowboarding |
플랫폼 | Nintendo 64 |
장르 | 스포츠 (스노보드) |
발매일 | 1998년 2월 22일 (일본), 1998년 4월 1일 (북미) |
개발/배급 | Nintendo EAD / Nintendo |
플레이 인원 | 1~2인 (멀티플레이 지원) |
🧊 게임 특징
❄️ 1. 리얼한 스노보드 시뮬레이션
- 물리 기반의 캐릭터 움직임과 정확한 무게감 표현으로, 당시로서는 매우 사실적인 조작감.
- 점프, 회전, 착지의 타이밍이 중요한 정밀 조작형 게임성.
- 속도감, 관성, 마찰력 등을 표현한 설산 코스 디자인.
🏁 2. 다양한 게임 모드
- 챌린지 모드 (Race Mode): AI 또는 실시간 친구와의 레이스 대결.
- 트릭 어택 (Trick Attack): 정해진 구간에서 최대한 멋진 기술을 선보여 점수 획득.
- 타임 어택 (Time Attack): 코스를 최대한 빠르게 주파하는 모드.
- 프랙티스 (Practice): 조작법과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연습 모드.
- 2인 대전 (2P VS Mode): 분할 화면으로 친구와 함께 스노보딩 대결 가능.
🧑🎿 3. 선택 가능한 캐릭터와 보드
- 총 5명의 개성 있는 캐릭터가 존재하며, 속도, 점프력, 트릭 능력치가 서로 다름.
- 여러 종류의 보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속도형 / 점프형 / 균형형 등의 특성이 존재.
🔄 4. 상징적인 기술 - "1080도 회전"
- 게임 타이틀과도 같은 1080도 회전(세 바퀴) 트릭은 게임 내 최고 난이도 기술로,
- 점프 → 회전 입력 → 정확한 착지 타이밍이 필요함.
- 제대로 성공하면 높은 점수와 함께 시원한 연출이 터짐!
🔊 그래픽 & 사운드
- Nintendo 64 하드웨어 한계를 극복한 고퀄리티 3D 모델링과 환경 효과.
- 눈보라, 미끄러운 지형, 점프대, 나무 등의 요소가 코스마다 다채롭게 구성.
- 펑크/록 기반의 사운드트랙은 스피드감과 짜릿함을 극대화.
🏆 평가 및 유산
- 발매 당시 평론가들에게 극찬을 받으며, N64 최고의 스포츠 게임 중 하나로 꼽힘.
- 1998년 게임 어워드에서 "Best Sports Game" 수상.
- 이후 GameCube로 후속작 **《1080° Avalanche》**가 출시됨.
- 2023년 Nintendo Switch Online + Expansion Pack을 통해 재출시되었음.
✅ 요약
**《1080° Snowboarding》**은 단순한 스노보드 게임이 아닌,
정확한 조작과 자유로운 기술 표현을 즐길 수 있는 리얼 아케이드 시뮬레이션입니다.
친구와 함께 경쟁하거나, 완벽한 트릭을 연습해 도전하는 재미가 깊이 있는 작품이에요!
- 게임
- 기본조작
🕹️ NINTENDO 64 컨트롤러 기본 구조
N64는 중앙에 아날로그 스틱, 왼쪽에 D패드, 오른쪽에 C 버튼 (노란색 네 방향), A/B 버튼, 그리고 뒤에 Z 트리거가 있는 구조입니다.
🎮 기본 조작
버튼기능
아날로그 스틱 | 방향 조정, 커브 조작, 균형 조절 등 캐릭터의 이동 전반 |
A 버튼 | 점프 (경사면에서 누르면 높게 점프) |
B 버튼 | 트릭 시작 or 잡기(grab) |
Z 버튼 (트리거) | 크라우칭(Crouch) → 점프 시 더 멀리/높이 뛰기 |
R 버튼 | 방향 전환 (앞/뒤 방향 바꾸기), 트릭 도중 쓰기도 함 |
C 버튼 (← ↑ ↓ →) | 카메라 시점 조절 |
Start 버튼 | 일시 정지 / 메뉴 열기 |
🧊 기본 동작
▪ 점프
- A 버튼 단독으로 점프
- Z + A : 크라우칭 후 점프 → 더 큰 점프, 트릭 시 활용
▪ 가속/슬로우
- 경사면에서 자동으로 가속되고, 몸을 숙이면 더 빠르게 내려감
- Z 버튼을 길게 누르면 더 빠른 속도로 쭉 미끄러지며 트릭 준비 가능
🎯 트릭 조작
트릭은 기본적으로 점프한 후(공중에서) 아날로그 스틱과 B/R/Z 버튼을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 예시 트릭 조작
트릭 이름조작 방법
180 | 점프 후 아날로그 스틱 좌/우로 빠르게 입력 |
360 | 점프 후 아날로그 스틱을 원형으로 한 바퀴 |
720 / 1080 | 빠르게 2~3회전 (점프 + Z 버튼으로 높게 뛰는 게 중요!) |
Grab Trick | 점프 후 B 버튼 + 특정 방향 (앞잡이/뒷잡이 등) |
Front Flip / Back Flip | 점프 후 스틱을 ↑ or ↓로 빠르게 밀기 |
참고: 트릭을 시도할 땐 높은 점프가 필요하기 때문에
Z → A 순서로 눌러 크라우칭 점프를 해주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 팁 & 숙련 요소
- 정확한 착지가 중요합니다. 잘못 착지하면 속도가 줄고 넘어지기도 해요.
- 트릭 연계 시 타이밍을 익히는 것이 관건!
(ex. 회전 중에 Grab을 넣고, 정확히 착지) - 트릭을 성공하면 점수가 쌓이고, 하이 점수 달성을 노릴 수 있어요.
🎯 정리 요약
🕹️ 조작은 다음 3가지 흐름으로 기억하면 쉬워요!
- Z → A로 점프
- 공중에서 B + 스틱으로 트릭
- 스틱 조작으로 회전/착지 조절
-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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