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A 명작_SRPG 편_슈퍼로봇대전 A(Super Robot Taisen A / スーパーロボット大戦A)
제목 | |||
장르 | SRPG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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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유통 | BANPRESTO | ||
발매일 | 2001 | ||
제공자료 | 영상/소개/게임/공략/팁 | 기종 | 제작사 |
op 또는 영상링크
- 작품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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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화면 | 게임화면 | 제품 |
슈퍼로봇대전 A는 2001년에 발매된 게임으로, 닌텐도의 게임보이 어드밴스(GBA) 플랫폼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턴제 전략 RPG로, 다양한 로봇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캐릭터와 로봇들이 등장하여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게임의 개발은 Ai Co.에서 진행되었으며, 연출과 스토리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게임보이 어드밴스의 휴대용 특성을 살리면서도, 이전 작품들보다 뛰어난 그래픽과 연출을 보여주어 많은 호응을 얻었죠.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다양한 로봇을 조종하며 전략적으로 적을 물리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스토리
슈퍼로봇대전 A의 스토리는 플레이어가 선택한 주인공(남성 또는 여성)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지구를 위협하는 외계 세력과의 전투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로봇 애니메이션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캐릭터와 로봇들을 조종하며, 적 세력과 맞서 싸우게 됩니다.
이 게임은 지구연방군과 반란군, 그리고 외계 세력 간의 갈등을 다루며, 플레이어는 여러 전투를 통해 동료를 모으고, 적의 음모를 밝혀내며, 최종적으로 지구를 구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스토리 진행 중에는 각 로봇 시리즈의 캐릭터들이 서로 상호작용하며, 원작 팬들에게는 익숙한 장면과 대사가 포함되어 있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 읽을거리
슈퍼로봇대전 A는 게임보이 어드밴스(GBA)로 발매된 첫 번째 슈퍼로봇대전 시리즈로, 여러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 "A"의 의미: 게임 제목의 "A"는 "Advance"를 의미하며, 이는 게임보이 어드밴스 플랫폼을 상징합니다.
- 연출의 진화: 휴대용 게임기임에도 불구하고, 슈퍼로봇대전 A는 이전 작품들보다 뛰어난 연출로 많은 호응을 받았습니다. 특히, F 시리즈를 뛰어넘는 연출로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 새로운 캐릭터와 설정: 이 작품은 엑셀(Excellen), 라미아(Lamia), 그리고 쉐도우 미러(Shadow Mirror)라는 캐릭터와 설정이 처음 등장한 작품입니다. 이들은 이후 OG(Original Generation) 시리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 특수 시스템: 이 게임은 실드 에너지 시스템을 도입했는데, 실드 에너지가 없으면 방어를 사용할 수 없는 독특한 메커니즘이 있었습니다. 이는 전략적인 플레이를 요구하며 게임의 난이도를 높였습니다
- 게임
한글판
일본판
- 기본조작
슈퍼로봇대전 A의 기본적인 컨트롤은 게임보이 어드밴스의 버튼을 활용하여 이루어집니다. 게임의 주요 컨트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동: 방향키를 사용하여 맵에서 유닛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메뉴 선택: A 버튼을 눌러 메뉴를 선택하거나 명령을 실행합니다.
- 취소: B 버튼을 눌러 선택을 취소하거나 이전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 상세 정보 확인: L 또는 R 버튼을 사용하여 유닛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거나 맵을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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