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게임보이 어드밴서드

슈퍼로봇대전 ORIGINAL GENERATION2(スーパーロボット大戦 ORIGINAL GENERATION2 / Super Robot Taisen: Original Generation2)

라면맨 2025. 3. 29. 23:08
반응형
SMALL

GBA 명작_SRPG 편_슈퍼로봇대전 ORIGINAL GENERATION2(スーパーロボット大戦 ORIGINAL GENERATION2 / Super Robot Taisen: Original Generation2)

슈퍼로봇대전 ORIGINAL GENERATION
(スーパーロボット大戦 ORIGINAL GENERATION / Super Robot Taisen: Original Generation)
장르 SRPG
개발/유통 BANPRESTO
발매일 2005
제공자료 영상/소개/게임/공략/팁 기종 제작사

op 또는 영상링크

 


  • 작품 개요
타이틀화면 게임화면 제품

🎮 기본 정보

  • 제목: 슈퍼로봇대전 ORIGINAL GENERATION2 (スーパーロボット大戦OG2 / Super Robot Taisen: Original Generation 2)
  • 플랫폼: 게임보이 어드밴스 (Game Boy Advance)
  • 장르: 턴제 시뮬레이션 RPG (전략 시뮬레이션)
  • 개발/배급: BANPRESTO
  • 발매일: 2005년 2월 3일 (일본 기준)

🧠 게임 개요

《슈퍼로봇대전 ORIGINAL GENERATION2》(줄여서 OG2)는, 기존의 로봇 애니메이션 크로스오버 중심이 아닌 반프레스토 오리지널 캐릭터와 메카닉만 등장하는 슈로대 시리즈입니다.
전작인 **《ORIGINAL GENERATION》**의 후속작이며, 스토리와 캐릭터가 이어집니다.

이 작품은 전작보다 더 깊은 스토리, 늘어난 기체 수, 향상된 연출을 보여주며 팬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주요 특징

  • 전작 스토리의 직후부터 시작: OG1의 종결 직후 이어지는 이야기로, 세계 각지에서 벌어지는 갈등과 새로운 위협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 강화된 전투 연출: 게임보이 어드밴스 기기 성능의 한계를 뛰어넘는 애니메이션 전투 연출.
  • 분기 구조 및 다양한 캐릭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캐릭터가 합류하거나 이벤트가 바뀜.
  • 다양한 기체 조합: 여러 기체와 캐릭터의 조합에 따라 특수 커맨드(콤비네이션 어택 등)가 발동.
  • 오리지널 유닛들 중심: 익숙한 오리지널 기체들(알트아이젠, 바이스리터, 다이나미크너 등)이 등장.

📌 대표 등장 캐릭터 & 유닛

  • 큐우스케 나나부시 & 알트아이젠 리제
  • 엑셀렌 브로우닝 & 바이스리터
  • 라미아 러브리스 & 앙겔그
  • 엑스바인 & 다이나미크너
  • 라투니 슈나이더 & 페르세발
  • 아이비스 더글라스 & 아스테리온

📺 그 외

  • 이 작품은 후에 PS2용 《슈퍼로봇대전 OGs》로 리메이크되었으며, 이후 《슈퍼로봇대전 OG 외전》, 《2nd OG》, 《Moon Dwellers》로 이어지는 독자적인 OG 세계관이 확립됩니다.
  • GBA의 한계를 고려했을 때 연출과 시나리오 측면에서 완성도가 높아 OG 시리즈 중에서도 많은 팬들이 명작으로 꼽습니다.

  • 게임

한글판

Super Robot Taisen - Original Generation 2 (Korean).zip
9.39MB

일본판

Super Robot Taisen - Original Generation 2 (Japan).zip
8.82MB


  • 기본조작

🎮 슈퍼로봇대전 ORIGINAL GENERATION (Super Robot Taisen: Original Generation) - 기본 조작 방법

《슈퍼로봇대전 ORIGINAL GENERATION》은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RPG) 으로, 플레이어는 각 유닛(로봇)을 이동시키고, 공격 및 방어 전략을 세워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터치스크린 조작이 지원되지 않는 전통적인 버튼 기반 플레이 방식을 사용합니다.


🎮 Nintendo DS 컨트롤러 기준 조작 방법

버튼기능
A 버튼 선택 / 결정
B 버튼 취소
X 버튼 전투 애니메이션 ON/OFF
Y 버튼 유닛 상세 정보 확인
L 버튼 맵 스크롤 (왼쪽)
R 버튼 맵 스크롤 (오른쪽)
START 버튼 시스템 메뉴 열기 (저장/불러오기 등)
SELECT 버튼 상태창 및 미션 정보 확인
방향키 (←, →, ↑, ↓) 커서 이동 (유닛 이동 및 선택)

🏆 기본적인 조작 방식

🔹 1️⃣ 유닛 이동

  • 턴이 시작되면 조종할 유닛을 선택한 후 이동할 위치를 지정합니다.
  • 방향키(←, →, ↑, ↓)를 사용하여 유닛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유닛 이동 후, 공격 / 방어 / 대기 등의 행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2️⃣ 공격 및 전투

  • 적을 사정거리 안에 두고 공격 명령을 선택하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 공격 시 각 유닛이 보유한 무기 목록에서 적절한 무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 기력(Will), 에너지(EN) 관리가 중요하며, 필살기 사용 시 추가 기력 필요.

🔹 3️⃣ 정신기(스피릿 커맨드) 사용

  • 각 파일럿은 "정신기(스피릿 커맨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 정신기는 HP 회복, 명중률 상승, 회피율 증가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집니다.
  • Y 버튼을 눌러 파일럿의 정신기 목록을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4️⃣ 지형 보너스 활용

  • 유닛이 위치한 지형(건물, 산, 바다, 우주 등)에 따라 회피율과 방어력이 달라집니다.
  • 지형 보너스를 고려하여 유리한 위치에서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5️⃣ 강화 및 기체 개조

  • 전투에서 얻은 자금을 사용하여 로봇과 무기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 HP, EN, 기동성, 장갑 등을 개조하여 기체의 성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주요 기체(예: 알트아이젠, 사이바스터 등)를 우선적으로 강화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공략

1.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