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평작_레이싱 편_니드 포 스피드: 하이 스테이크(NEED FOR SPEED High Stakes)
니드 포 스피드: 하이 스테이크(NEED FOR SPEED High Stakes) | |||
장르 | 레이싱 | ![]() |
EA |
개발/유통 | EA | ||
발매일 | 1999 | ||
제공자료 | 영상/소개/게임/공략/팁 | 기종 | 제작사 |
op 또는 영상링크
- 작품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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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화면 | 게임화면 | 제품 |
🏎️ 《니드 포 스피드: 하이 스테이크 (Need for Speed: High Stakes)》
게임명 | 니드 포 스피드: 하이 스테이크 (Need for Speed: High Stakes) |
출시일 | 1999년 |
플랫폼 | PlayStation, Microsoft Windows |
개발사 | EA Canada |
퍼블리셔 | Electronic Arts (EA) |
장르 | 아케이드 레이싱 |
플레이 인원 | 1~2인용 (멀티탭 활용 시 확장 가능) |
🎮 게임 개요
《하이 스테이크》는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의 4번째 메인 타이틀로,
경찰 추격전과 차량 손상 시스템, 캐리어 모드(시리즈 최초) 등을 도입하여
시리즈의 전환점으로 평가받는 작품입니다.
🔧 주요 특징
1. 🚨 경찰 추격 시스템
- 플레이 중 불법 주행 시 경찰이 추격!
- 경찰차의 공격을 피해 도망치거나,
체포되지 않도록 주행 실력을 발휘해야 함. - 플레이어도 일부 모드에서 경찰차로 추격 가능
2. 🚗 차량 손상 시스템
- 시리즈 최초로 실시간 차량 데미지 도입
- 벽이나 차량 충돌 시 외형과 주행 성능에 영향
- 고속 충돌 시 파손, 수리비 발생, 차량 파손에 따른 리스크 존재
3. 🏆 하이 스테이크 모드 (High Stakes Mode)
- 경기에서 패하면 자신의 차량을 잃을 수 있는 모드
- "차량을 걸고(Stake)", 실제로 베팅하듯 레이스를 진행
- 승리 시 상대의 차량을 얻을 수 있음
4. 🛣️ 트랙 구성
- 유럽과 북미 배경의 현실적 도로 트랙 다수 수록
- 트랙은 도심 / 시골 / 해안도로 / 산악지대 등 다양
- 각 트랙은 날씨와 시간 조건 변화 가능 (낮/밤/비 등)
5. 🏁 게임 모드 구성
싱글 레이스 | 트랙 1개 선택, AI와 단일 경기 |
캐리어 모드 (Hot Pursuit / Tournament) | 돈을 벌어 차량을 구입 및 업그레이드 |
하이 스테이크 모드 | 차량을 걸고 1:1 레이스 |
타임 트라이얼 | 목표 시간 내 완주 도전 |
2인 대전 | 화면 분할로 친구와 경쟁 가능 |
🚘 등장 차량
- 실존 고급 스포츠카 중심
- 예시:
- Ferrari F50
- Lamborghini Diablo SV
- McLaren F1
- Porsche 911
- Chevrolet Corvette 등
- 차량마다 속도, 제동력, 내구성, 핸들링이 다름
🎨 그래픽 & 사운드
- PlayStation 하드웨어 한계 내에서 준수한 3D 그래픽
- 차량 모델링은 디테일이 뛰어난 편
- BGM은 전자 음악과 락풍 트랙으로 스피드를 강조
- 엔진음, 타이어 소리 등 효과음도 박진감 있음
🎮 플레이스테이션 전용 기능
- 듀얼쇼크 진동 대응
- 2인용 분할 화면 대전 가능
- 일부 차량/트랙은 조건 달성 후 해금
- 메모리 카드 저장 필수 (캐리어 진행 저장)
✅ 총평
리얼리티 | 실제 차량/도로 기반의 사실적 분위기 |
스릴 | 경찰 추격과 차량 손상으로 긴장감 ↑ |
컨텐츠 | 다양한 모드와 수집 요소 |
조작감 | 당시 기준으로 부드럽고 적절한 드라이빙 감각 |
《Need for Speed: High Stakes》는 이후 NFS 시리즈의 **핵심 시스템(추격전, 커리어 진행 등)**의
시작을 알린 작품으로, 당시 PS1 레이싱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 게임
- 기본조작
🎮 《니드 포 스피드: 하이 스테이크》 조작 방법 (PlayStation 기준)
이 게임은 아케이드 스타일 레이싱을 기반으로 한 조작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듀얼쇼크 아날로그 스틱과 일반 방향키를 모두 지원합니다.
🔹 기본 조작 (기본 설정 기준)
→ / ← (방향키) | 우회전 / 좌회전 |
↑ / ↓ (방향키) | 전진 / 후진 (수동 기어 변속 모드 시) |
× (크로스) | 가속 (Throttle) |
■ (스퀘어) | 브레이크 |
○ (서클) | 핸드브레이크 (드리프트용) |
△ (트라이앵글) | 후방 시점 보기 |
L1 / R1 | 기어 변속 (수동 기어 모드 사용 시) |
L2 / R2 | 시점 변경 (다양한 카메라 뷰) |
🔄 일부 모드는 자동 기어 또는 수동 기어를 선택 가능
수동 기어 시 R1 = 업 / L1 = 다운
🎮 듀얼쇼크 아날로그 스틱 지원
왼쪽 아날로그 스틱 | 조향 (좌/우) |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 (앞뒤) | 일부 설정에서 가속/감속으로 조작 가능 |
※ 설정 메뉴에서 아날로그 조작 활성화 필요할 수 있음
🚨 경찰 추격 관련 조작 (경찰 모드 한정)
L1 | 사이렌 ON/OFF |
R1 | 백업 요청 (일부 모드에서 가능) |
△ | 무전/경고음 효과 |
📷 카메라 뷰 전환
- R2 / L2 버튼으로 다양한 카메라 시점 변경 가능:
- 범퍼 카메라
- 후방 추적 시점
- 후방 카메라
- 보닛 뷰 등
💡 기타 조작 팁
급코너 | 브레이크 + 핸드브레이크 (○) 사용 |
도심 지역 | 장애물 많으므로 속도 조절 필수 |
경찰 회피 | 사이렌이 들릴 때 빠르게 샛길로 진입 or 드리프트 활용 |
드리프트 | 고속 코너에서 브레이크 + 조향 조합 |
✅ 요약
- 기본 가속/브레이크는 × / ■ 버튼
- 핸드브레이크(○)와 브레이크를 조합해 코너링
- 카메라 시점은 L2/R2로 전환
- 자동/수동 기어 변속 선택 가능
- 듀얼쇼크로 아날로그 주행도 지원
- 공략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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